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 통계청에 따르면, 대 홍콩 아이스크림 수출 국가 1위는 프랑스 (40%), 2위는 일본 (20%) 그리고 세번째로 스위스에 이어서 4위로 우리나라 가 아이스크림을 홍콩에 가장 많이 수출 하는 국가로 차지 했다고 발표 했어요. 홍콩은 이미 익숙한 맛의 아이스크림 외에도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들이 홍콩 소비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홍콩에 오면 먹어볼 수 있는 재밌는 콜라보 아이스크림 소개해 드릴께요!

 

라면 아이스크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선호하는 홍콩 시장에서는 아이스크림 업계에서도 유명한 브랜드의 과자, 사탕, 차 등의 제품과 콜라보 하는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일명 라면땅 과자로로 유명한 일본의 Baby Star 사의 제품을 아이스크림 제조 기업인 Daisen Dairy Cooperative이 콜라보 작업 하여 홍콩에 출시 했어요. 이 아이스크림은 초콜렛이 묻어 있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바에 라면땅 과자를 얹어서 단짠단짠 매력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고 광고 하고 있어요!

흰토끼 캔디 아이스크림

상하이 밀크 캔디로 유명한 White Rabbit Candy 는 홍콩에서도 오랜기간 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캔디도 현지 업체와 콜라보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생산하여 판매 하기도 하였죠! 이 캔디를 드셔본 분은 새 하얀 아이스크림 비주얼만 딱 봐도 어떤 맛일지 바로 상상되는 그 맛이에요!

Heytea 아이스크림

몇 년 전 홍콩에 HeyTea 가 입점하자마자 한시간 이상씩 줄을 서서 다들 구매 하던 인기가 기억에 나는데요. 이 중국 유명 음료 판매점인 Heytea 도 현지 아이스크림 제조업체와 콜라보 하여 홍콩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포도맛의 과일차와 치즈폼을 얹은 복숭아 차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하여 홍콩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답니다.

이 외에도 홍콩에서는 방부제나 인공색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아이스크림도 인기가 좋은데요! 홍콩 현지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아이스크림 이나 저칼로리를 강조한 건강한 제품에 대한 틈새시장 수요는 꾸준히 증가 하고 있으니, 우리나라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더욱 더 홍콩 아이스크림 시장을 점유 하게 되면 좋겠네요!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