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 침사추이를 걷다보면 꼭 어떻게 한국 사람인지 알아보고 짭퉁시계!” 라고 한국말로 호객행위 하는 인도계 현지인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홍콩은 이런 짭퉁시계 뿐만 아니라 정품 빈티지 시계거래 로도 유명한 도시 입니다. 명품 빈티지 시계에 대해서 열광 하는 사람 이라면 홍콩에서 한번즘은 빈티지 시계 샾을 방문 해 보았을 텐데요! 홍콩이 빈티지 시계로 유명한 이유와 구매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빈티지 시계란?
시계가 빈티지인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척도로 사용되는 엄격한 규칙은 없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1980년대 이전의 어떤 것도 빈티지 시계라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시계가 빈티지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한 50년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빈티지 시계가 세대 동안 착용할 있는 고품질의, 시대를 초월한 시계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을 없겠지요!

 

홍콩이 빈티지 시계로 유명한 이유
홍콩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국제적인 시계 거래 센터 입니다. 홍콩은 스위스의 최대 수출 시장으로 과거 브레게, 오메가 등이 속한 스와치 그룹과 까르띠에, IWC, 파네라이 등을 보유한 리슈몽의 세계 매출의 11% 차지 입니다.

홍콩은 또한 세금 면제와 관세 우대 정책을 가지고 있어 명품 시계들이 상대적으로 저렴 하게 판매될 있는 장점이 있어 이에 따라 가격 경쟁력도 높아서 구매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시계를 구매할 있는 시장 경쟁력이 있는데요!

 

또한, 홍콩은 매년 국제적인 시계 박람회와 이벤트가 개최되는 곳으로 유명한 시계 콜렉터들이 자리에 모이게 하는 기회가 많은 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시계 브랜드와 소매업체를 갖추며 시계 애호가와 수집가들이 빈티지 시계의 세계로 뛰어들 있도록 자리를 잡아 가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2023 홍콩 시계 박람회

 

홍콩의 작은 매장의 빈티지 시계 딜러를 신뢰 있을까?

전셰계 적으로 부동산 임대료가 1위를 달릴 정도로 홍콩의 상점 임대료는 비싸기 때문에 일부 상점들처럼 화려하지 않고 작다고 해서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홍콩에는 워낙 협소하지만 활발히 운영되는 매장들이 많이 때문이에요! 아예 설명 자체가 없는 매장은 구매 신중 해야 겠지만, 매장이 작다는 이유만으로 걱정 하실 필요는 없어요.

 

홍콩에서 위조 빈티지 시계를 피할 있는 방법

여느 나라나 마찬가지로 홍콩에도 위조 시계는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 포럼이나 사이트 등에서 구매자 후기도 살펴 보고 신뢰할 있고 평판이 좋은 시계 판매점을 미리 조사해서 방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하려는 시계의 정품 인증을 확인 하고요! 또한 가격이 너무 저렴 하다면 위조품일 가능성이 높아서 시계의 실제 가치와 유사 모델의 시장 가격을 비교 해서 신중하게 판단 해야 겠죠!

 

홍콩에서 중고 빈티지 시계를 구매시 확인해야
중고 시계를 공인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경우에 중요한 서류를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데요! 정품인증서, 시리얼 넘버, 매뉴얼, 보증서 등의 공식 서류가 제공되는지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작은 돋보기 같은 루페 들고 가서 혹시 육안으로는 보이는 스크래치는 없는지 유심히 살펴 보고 까다롭게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미묘한 스크래치로 가격 흥정이 가능할 수도 있구요이러한 주의 사항을 염두해 두고 중고 빈티지 시계를 구입 하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거래를 있을꺼에요!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