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홍콩의 겨울은 점점 짧고 따뜻해 가고 있지만, 겨울이 되면 홍콩의 세대들은 마침내 기다려온 뱀탕 한그릇의 계절이 왔다고 얘기합니다. 홍콩 피자헛 에서는 이번 겨울 한정판인 뱀탕 피자 선보이니 나라에서 기겁 하며 기사를 내기도 했더라구요. 홍콩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겨울에 요리를 먹었을까요?

홍콩 피자헛 뱀피자

 

피자헛 에서 출시한 피자는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 하나인 Ser Wong Fun 합작품 인데요! 뱀탕으로 유명한 Ser Wong Fun 4대째 주인의 증조부모님은 중국 의사였는데 1895년부터 토닉과 청주의 형태로 진액을 전통적인 중국 의학에 접목 시켜 뱀탕을 만들었고 1940년경 홍콩의 센트럴 셩완지역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뱀탕

 

홍콩에서는 뱀탕이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암을 예방하며 수면을 개선하는 등의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여겨 지는데요! Ser Wong Fun 주인인 Gigi Ng 씨는 사실 뱀탕은 치유를 위한 것이 아니라 "회춘과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한 것입니다." 라고 얘기합니다.

Ser Wong Fun 의 주인 Gigi Ng

 

뱀탕은 최소한 다섯 가지의 다른 종류의 고기, 돼지고기 그리고 닭고기로 만들어진 고깃국인데, 식당에서는 레몬그라스, 하얀 후추 그리고 바삭한 완자 껍질 가지를 추가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얘기하고 있어요그리고 그녀는 뱀탕 그릇을 만드는 데에는 다섯 가지 원칙이 있는데 이는 국물 베이스를 12시간 이상 끓이기, 재료를 잘게 썰기, 재료를 골고루 썰기, 생강은 매운 맛이 나지 않도록 정성껏 준비하기, 고급 생선회는 손으로 따기, 마지막으로 신선한 뱀고기입니다." 라고 얘기합니다.

 

수년전 기사들을 접해 보면 미끄러지는 뱀들로 가득 우리 옆에서 뱀탕을 먹고 있는 사진들을 있는데요! 현재는 홍콩 식품 안전 규정 덕분에 이상 그런 기괴한 광경은 없다고 합니다. 식당에서는 다양한 뱀들이 수프에 사용되는데 어떤 뱀들은 홍콩이 원산지 이고, 어떤 뱀들은 남아시아와 동남아에 서식하는 독성 없는 동양쥐뱀과 인도네시아 에서만 서식 하는 독침 코브라 라고 합니다.

 

홍콩 대학에서 홍콩 뱀탕 산업 보존 문화 교차 박사 학위를 받은 수석 연구원랜드리 위안(Landry Yuan) 2003 사스 발병 초기와 최근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 뱀이 바이러스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의심 되면서 뱀을 수입 하는 것이 어려워 졌다고 말했는데요! 비록 믿음은 반증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고기를 먹는 것으로부터 병에 걸릴 있다고 계속해서 믿게 되면서 야생 고기 거래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법이 시행되고, 중국 본토에서 뱀을 수입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다고 하네요!

 

이렇게 뱀의 수입이 어려워지면서 함께 뱀탕에 대한 인기의 감소로 이어지고, 많은 홍콩의 뱀탕 가게들은 재정적인 타격을 입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홍콩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 하고 있으니 뱀탕 가게 주인들이 전통의 몰락을 피할 없을 같아 보이네요.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