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와 도시는 우편을 보낼 때 우편 번호 (ZIP code) 를 사용 하는데요! 홍콩 사람들은 우편 양식에 그들의 집 주소를 적을 때 마다, 한 상자가 늘 그들의 머리를 긁적이게 하지요. 700만 이상의 이 도시에는 존재 하지 않는 우편번호. 왜 홍콩에는 우편 번호가 없는 것일까요?

우편번호란?

우편번호는 국가기관이 우편물을 배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관할 지역에 부여한 문자 또는 번호의 집합체를 말합니다. 시스템은 영국, 특히 1857 런던을 둘러싼 지역으로 거슬러 올라갈 있습니다. 이것은 영국-페르시아 전쟁이 끝날 우편물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되었고 영국 전역의 인구가 많은 다른 도시로 확장되었고, 결국 현재의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국가별 우편번호

우리나라 에서는 우편번호 제도가 1970 7 1일에 도입되었고 1988년과 2015년에 차례 크게 개편되었죠. 영국에서의 코드 구조는 지역을 나타내는 하나 또는 개의 문자, 다음에 지역 이웃을 나타내는 하나 또는 개의 숫자, 그리고 공백, 그리고 다른 숫자와 거리에 할당된 개의 문자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런던에 있는 버킹엄 궁전의 우편번호는 SW1A 1AA입니다.

홍콩에 우편 번호가 없는 이유

흥미로운 것은 이전 영국 식민지 시절의 홍콩도 해외 우편물과 현지 우편물 모두 우편번호 제도를 도입한 적이 없다는 점입니다. 지역 공무원들은 2000년에 우편번호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을 잠시 고려했지만, 나중에 도시가 너무 압축적이고 작아서 우체부가 우편번호 없이도 편지와 소포를 손으로 배달할 있다고 결론을 내리면서 계획을 보류했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 50개의 주와 연방구, 14개의 영토로 구성된 땅덩어리와 비교시 홍콩의 물리적 크기는 작은 하나와 맞먹는 수준 이니까요!

사실 중국 본토에서 도시로 발송되는 우편물에는 999077이라는 우편번호가 붙어 있는데요! 하지만 홍콩 내에서 발송되는 우편물에는 명칭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존재를 알지도 못한다고 하네요!

홍콩만 우편번호가 없는 도시일까?

홍콩의 이웃 도시인 마카오에도 우편번호가 없습니다. 하지만 중국 본토에서 도박의 중심지로 가는 우편물은 999078번으로 사용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세계 많은 사람들이 우편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었지만, 이를 사용하지 않는 개의 국가가 있는데 바하마, 자메이카, 파나마, 시에라리온 등이 포함됩니다.

우편번호의 단점

우편 코드를 비교적 늦게 도입한 국가의 경우 비용이 문제가 있습니다. 아일랜드 공화국 같은 경우는 2015년까지 우편 번호를 사용 하지 않았는데, 도입 3,800 유로( 600 정도)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어떤 들은 비용이 계획을 위한 비싼 컨설턴트의 고용으로 엄청 나게 부풀려 졌다고 비난을 받기도 했다는데요!

 

홍콩으로 우편 발송시 postal code 란에 뭐라고 기재해야 할까?

우편번호를 기입 하지 않으면 우편 발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한국이나 해외에서 홍콩으로 우편물을 발송 할때는 우편 번호 기입란에 000, 0000, 00000, HKG 등을 기재하시면 되는 기억 하세요!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