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 서구룡 문화지구 중심에 위치한 고궁 박물관 (Hong Kong Palace Museum) 에서는 현재 영국 내셔널 갤러리가 소장하고 있는 걸작 명화를 선보이고 있어요. 르네상스 시대부터 인상주의 까지 서양의 미술사 흐름을 볼 수 있는 이 전시회에는 보티첼리 부터 반고흐 등 50명의 서양 미술 거장의 명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전시회 공식 명칭은 “Botticelli to Van Gogh: Masterpieces fro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랍니다. 반 고흐 작품을 직접 코 앞에서 감상 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번 전시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홍콩 고궁 박물관 (Hong Kong Palace Museum)

홍콩 고궁 박물관은 홍콩 반환 25주년을 기념하여 2022년 7월 3일에 공식적으로 개관한 곳이에요. mtr 을 타고 이동 하면 Kowloon station 에서 걸어갈 거리는 되지만 위치가 애매해서 택시 타는 것을 추천 드려요. 

이번 전시는 영국 내셔널갤러리가 수집해 온 유럽 회화를 홍콩에 최초로 소개하는 전시로 보티첼리, 카라바조, 반고흐 등 50명의 서양미술 거장의 명화를 4월 11일까지 만나 볼 수 있어요. 티켓은 150HKD 로 약 2만원 정도 입니다. 

Botticelli to Van Gogh 전시는 갤러리 9관에서 진행 하고 있어요. 갤러리 작품을 하나하나 오디도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가 있어서 에어팟 하나씩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https://www.hkpm.org.hk/en/visit/audio-guide/g9-botticelli-to-van-gogh#9009

 

Hong Kong Palace Museum | Botticelli to Van Gogh: Masterpieces fro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www.hkpm.org.hk

이 글을 올리기도 전에 어찌 알고 제 블로그에 벌써 이 전시회 관련 광고가 뜨는지 정말 놀라운 알고리즘 세상 이에요. 

아래 부터는 박물관에서 작품 하나하나 설명 해주는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어 볼께요. 

Sir Thomas Lawrence (1769–1830) 1825 Oil on canvas NG 6692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위에 걸어놓은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20점의 그림에 대한 해설과 함께 400년의 서양 미술사를 안내해 주는 오디오 가이드로 연결 됩니다. 그림을 보는 법, 왜 걸작인지, 거장들은 누구인지, 언제 어디서 작업했는지 등을 배울 수가 있어요! 

Quinten Massys (1465/6–1530) The Virgin and Child Enthroned, with Four Angels About 1506–1509 Oil on oak, 62.3 x 43.5c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Bequeathed by C. W. Dyson Perrins, 1958 NG 6282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작품 설명:  Quinten Massys는 저지대 국가의 유명한 초상화가이자 종교 화가였습니다. 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우리는 Massys가 Virgin의 왕관에 반짝이는 진주와 보석들을 그리고 그녀의 맨틀 자수를 놓은 옷자락에 있는 금실들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던 능숙하고 자신감 있는 노란색 물감들의 획들과 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얼굴에, Massys는 처음에 흰색과 회색이 있는 언더모델의 층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매우 연하고 분홍색 살색을 칠했습니다. 천사들의 솜털과 같은 더 미세한 세부사항들은 또한 화가가 오일 매체를 능숙하게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유화 물감은 마른 안료와 기름을 섞음으로써 만들어집니다. 아마인씨, 호두, 양귀비와 같은 다른 종류의 기름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화 물감은 천천히 마르고 수 세기 동안 화가들이 즐겨 사용했던 에그 템페라보다 더 유연합니다. 15세기 초, 네덜란드와 벨기에가 오늘날 있는 저지대의 화가들은 얇고 반투명한 유약에 체계적으로 유화 물감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놀라운 정확성과 생동감 있는 색상으로 현실 세계를 묘사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 기술의 발전은 유럽의 그림에 혁명을 일으켰고, 그것의 영향은 멀리 베니스와 로마까지 느껴졌습니다.

Antonello da Messina (active 1456; died 1479) Saint Jerome in His Study About 1475 Oil on lime, 45.7 x 36.2c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Bought, 1894 NG 1418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작품 설명:  안토넬로 다 메시나의 이 그림은 기하학적으로 명확하고 묘사적인 세부 사항의 걸작입니다. 사암 입구 아치를 보세요. 그것의 건축 재료들은 조심스럽게 그려집니다. 정교하게 접합된 석기의 각각의 블록은 이웃한 것들과 구별되고, 각각은 사암의 다양한 광물학적 구성을 보여줍니다.

안토넬로는 이탈리아 남부의 선도적인 초기 르네상스 화가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르네상스"는 14세기 초부터 16세기 중반까지, 무엇보다도 이탈리아로부터 고전 예술과 학문에 대한 관심의 "재탄생"을 언급하는 프랑스 용어입니다. 그 용어는 이 세기들의 예술에 대한 양식적인 표시로 사용됩니다. 그 당시의 예술가들은 평평한 표면에 깊이에 대한 환상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기도 했는데, 이는 그 시기의 그림 예술을 변형시킨 수학적인 관점으로 알려진 기술입니다. 마찬가지로, 네덜란드의 예술가들은 또 다른 변형적인 기술인 유화를 개발했는데, 이것은 그들이 매우 사실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Sassoferrato (1609–1685) The Virgin in Prayer 1640–1650 Oil on canvas, 73.0 x 57.7c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Bequeathed by Richard Simmons, 1846 NG 200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작품 설명:  사소페라토는 헌신적인 그림들을 전문으로 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고개를 숙이고 기도에서 손을 접은 성모 마리아가 보입니다. 극적인 조명, 생생한 색상 사용, 그리고 강렬한 감정 표현은 바로크 시대의 특징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강렬한 색상, 형태의 부드러운 모델링, 그리고 에나멜과 같은 특성으로 유명한 사소페라토의 스타일의 전형입니다.

로마는 17세기 유럽 미술계의 중심이었습니다. 많은 화가들이 그 도시에서 공부했고, 그들의 훈련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과거의 거장들로부터 배웠습니다. 사소페라토는 라파엘이 한 세기 전에 엄청난 명성을 얻었던 로마에서 그의 경력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라파엘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연구했고, 흔히 "가르바 마돈나"라고 알려진 당신의 왼쪽 그림을 포함하여, 그것들을 모방했습니다.

사소페라토는 당신 뒤에 걸려 있는 그림 또한 조용한 명상을 위한 것이었던 그의 동시대 귀도 레니를 존경했습니다. 신성한 인물들의 이러한 클로즈업 이미지는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종교적 경험을 강조하는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켰습니다.

Sandro Botticelli (about 1445–1510) Three Miracles of Saint Zenobius About 1500 Tempera on wood, 64.8 x 139.7c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Mond Bequest, 1924 NG 3919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작품 설명:  산드로 보티첼리는 15세기 이탈리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예술가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 패널에서, 그는 피렌체의 수호성인인 5세기 주교 제노비우스가 피렌체의 산피에르 마조레 광장에서 세 개의 기적을 행하는 것을 묘사했습니다. 그림의 양쪽 계단의 대각선들은 서로를 향해 수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한 점의 직선 원근법이라고 알려진 이 구성적인 장치는 우리의 시선을 극적인 장면이 일어나고 있는, 작품의 중심에 있는 초점으로 끌어 당깁니다.

르네상스 회화들은 아치들과 진입로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들은 관람객을 그림으로 초대하고 우리가 시각적인 여행을 시작하도록 격려합니다. 보티첼리는 이러한 건축적인 요소들을 이야기를 구성하고 전개되는 사건들에 우리를 끌어들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15세기 피렌체 회화에서, 선과 구도는 가장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이 판넬에서, 보티첼리는 양쪽 모두에 대한 그의 숙달을 보여주고 그의 시대의 가장 위대한 화가들 중 한 명임을 증명합니다.

Vincent van Gogh (1853–1890) Long Grass with Butterflies 1890 Oil on canvas, 64.5 x 80.7cm The National Gallery, London. Bought, Courtauld Fund, 1926 NG 4169 © The National Gallery, London

 

작품 설명:  빈센트 반 고흐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후기 인상주의 화가일 것입니다. 그는 야외에서 그림 그리는 것에 열정적이었습니다. 그의 형 테오에게 보낸 초기 편지에서, 그 예술가는 "항상 많이 걷고 자연을 사랑하라, 왜냐하면 그것이 예술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을 배우는 진정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화가들은 자연을 이해하고 그것을 사랑하며 우리에게 보는 것을 가르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 그림에서, 반 고흐의 활기찬 물감 획들은 너무 두껍고 그것들은 그것들에게 촉각적이고 거의 조각적인 특징을 제공하며, 그것들은 안도감이 두드러집니다. 붓이나 팔레트 나이프로 두꺼운 물감 획들 위에 놓는 이 기술은 임파스토라고 불립니다. 그 무거운 표면은 때때로 모래의 알갱이들, 조약돌들, 또는 식물의 조각들, 그리고 심지어 곤충들의 발자국들을 가두었습니다.

반 고흐는 그의 친구 에밀 베르나르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의 방법을 묘사했습니다: "항상 현장에서 직접 작업하는 동안, 저는 그림의 본질을 포착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윤곽으로 구분되는 공간을 채웁니다." 그의 삶의 후반부에,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이 들어야 하는 것은 화가들의 언어가 아니라 자연의 언어입니다."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