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매년 음력 715일은 홍콩에서 헝그리 고스트 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830일에 해당되는 HUNGRY GHOST FESTIVAL 도대체 무엇인지, 또한 홍콩 사람들이 기간에는 하면 안된다고 믿는 미신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배고픈 귀신 축제는 중원 축제 (中源節) 또는 율란 축제 (盂蘭節)라고도 알려져 있고, 굶주린 귀신들을 달래기 위해 도시 주변에서 다양한 의식과 의식이 열리는 시기 입니다. 귀신의 (鬼月)에는 문제가 있는 영혼들이 거리를 돌아 다닌다고 생각 하는 기간 이라 이런 미신을 믿는 지역 주민들은 신을 숭배하고 공물을 바치기 위해 특별한 창고가 마을 주변에 올라가거나, 종이 태우기 의식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때 홍콩인들이 하면 안된다고 믿는 행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밤새 밖에 옷을 걸지 말기
홍콩에서는 옷의 모양이 떠도는 영혼들을 매혹 시킨다는 믿음이 있어 밤새 발코니나 창문 밖에 옷을 걸어 두지 않아야 합니다. 유령들이 밖에 걸려 있는 옷에 불행을 유발하는 뭔가의 아우라를 남길 있다는 미신이 있다고 하네요!

 

벽에 너무 가까이 있지 말기

중국 민속에 따르면, 벽은 자연스럽게 차갑고 사악한 아우라를 발산 해서 귀신이 나오는 모임의 주요 장소로 믿는다고 하네요! 인스타 그램 #ootd 용으로 홍콩의 좁은 골목길에 벽에 기대서 셀카를 찍는 일은 피해야 같아요!

 

버스나 기차 막차를 타지 말기
대중 교통의 마지막 교대는 종종 보이지 않는 승객들로 가득 찬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취약한 인간을 덮치기 위해 기다리는 유령이 있다는 미신이 있어서 마지막 버스가 출발 했는데 옆에 누가 앉아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는 믿음이 있다고 하네요!

 

슬리퍼를 침대 쪽으로 향하게 두지 말기

홍콩 미신에 따르면 슬리퍼는 유령들의 나침반 역할을 해서 슬리퍼가 침대쪽으로 가리키는 것은 뭔가 영적인 열쇠를 나누어 주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슬리퍼를 아예 사용 한다면 점을 피할 있겠지만, 매일 사용하는 저에게는 뭔가 제일 찜찜한 미신이에요.

 

늦은 밤에 사진을 찍지 말기
밤에 사진을 찍는 것은 유령을 사로 잡을 위험이 있고 복수심에 영혼을 카메라나 전화기에 가둘 수도 있다는 미신이 있다고 합니다. 셀카를 찍었는데 뭔가 이상한 것이 찍혔다면 거의 공포 영화 수준 이겠네요!

다리 밀지 말기
중국에 이런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다리털 가닥이 세개의 귀신을 쫓아 있다! 따라서 페스티벌 다리털을 밀면 거의 개인 경호원을 제거 하며 유령 파티에 본인을 초대 하는 것과 같다는 이상한 믿음이 있다고 하네요!

 

밤에 휘파람 불지 말기

밤에 휘파람을 부는 사람을 적은 없지만, 행동은 배외 하는 귀신들을 매혹 시키는 행동이라는 믿음이 있다고 하네요! 밤의 평화를 방해 하는 사람들은 벌금을 내야 한다는 믿음이 있어서 이런 미신이 생긴 같아요!

 

누군가의 어깨에 손을 얹지 말기
중국의 민속에 따르면, 우리 모두는 사악한 영혼과 불행을 물리치는 필수적인 보이지 않는 불꽃을 어깨에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의 어깨에 손을 댔을 그들이 불꽃을 꺼낼 수도 있다는 미신 때문에 이런 행동을 피해야 한다는 믿음이 있다고 하네요!

페스티벌 기간에 홍콩에 여행 중이시라면 종이를 태우는 의식이 이루어 지기도 하니 주위에서 타는 냄새가 난다고 해도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신이야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이런 미신 때문에 이런 의식을 하는 구나 라고 가볍게 봐주시면 좋을 같아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