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에서는 서양식 발렌타인 데이 뿐만 아니라 중국식 발렌타인 데이도 기념하는데요! 음력으로 7 7, 올해의 경우 822일은 중국 발렌타인 데이로도 알려진 치시 (QIXI) 축제의 입니다. 오늘은 날에 대해 얽힌 이야기를 살펴 볼께요!

QIXI 축제의 기원

QIXI 축제의 기원은 중국의 한나라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2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켜져  행사인 만큼  역사와 유산이 풍부한 기념일 이라고   있어요!  축제가 다른 아시아 국가로 퍼져 나가면서 영감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견우와 직녀가 오작교 에서 만난 다는 우리나라의 칠석일도, 일본의 다나바타 또는  축제도 동일하게  치시 기념일의 영감을 받은 케이스 라고 하네요.

 

스토리를 살펴보면 로미오와 줄리엣과 유사한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어요. 중국 신화에서 통치자로 불리는 옥황상제의 , 천을 짜는 소녀 였던 진위는 초라한 출신의 양치기인 니울랑과 첫눈에 사랑에 빠져 결혼 하고 아들 딸을 낳고 살았습니다. 여신 이었던 진위의 어머니가 딸이 인간과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둘을 갈라 놓기 위해 천국으로 데려 땅과 하늘 사이에 거대한 강을 던졌는데 그것은 현재 은하수 라고 불리구요! 그들의 사랑에 감동한 까치들이 하늘로 날아 올라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만들어서 만나게 하였는데요! 사랑에 진위의 어머니가 감동 하여 일년에 한번 음력 7 7 만나게 하는 것을 허락 하였다고 하네요. 2천년 이상 중국인 들은 연인이 만나는 것을 보기 위해 하늘을 보며 삼각형 모양의 별자리를 올려다 본다고 합니다.

 

QIXI 하는 관습

전통적으로는 여성들이 Hanfu 라고 불리는 중국의 전통 옷으로 입고 진위에게 경의를 표하면서 , 와인, , 그리고 다양한 과일을 준비하며 소원을 빈다고 합니다. 또한, 진위가 천을 짜는 소녀 였기 때문에 이날 중국에서는 직물 짜는 대회를 만들기도 한다고 하네요!

Hanfu 를 입은 여성들

QIXI 먹는 음식

서양식 발렌 타인데이때 초콜렛을 선물 하고 먹듯 중국 발렌타인 때도 특별히 먹는 음식 관습이 있는데요! 먹는 인기 있는 음식은 Qiaoguo 라고 불리는 간식 입니다. 밀가루, 설탕, 꿀로 만든 얇은 튀김 페이스트리를 기름에 튀겨낸 과자 인데 중화권 사람들은 치오궈 먹음으로서 까치 다리에서 커플을 재회 시키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믿는 다고 하네요!

치오궈

서양식 발렌 타인 데이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홍콩 사람들이 지키는 행사 같은 날은 아니지만, 커플들은 데이트를 사로 서로에게 선물 하면서 로맨틱한 하루를 보내고 독신 여성들은 좋은 배우자를 찾기 희망하며 기도 하며, 결혼한 여성들은 신성한 여신 에게 임신을 희망하며 기도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822 사랑하는 사람과 평소보다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 보심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