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자가 유전자 테스트는 개인이 집에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전자 분석 방법 입니다. 홍콩은 유전자 검사 규제가 없어서 DNA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들도 많고, 자가 유전자 검사 키트 제조 및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유명 한데요! 재작년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홍콩 회사 Prenetics 경우, 우리나라 에서도 서클(Circle) DNA 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어요. 이 같은 유전자 검사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Circle DNA 테스트 키트

자가 유전자 검사 장점

 

자가 DNA 테스트 서비스는 질병의 위험을 조기에 발견 하고 궁극적으로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생활방식의 변화를 도와 주는 효과 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혹시 카페 라떼를 마실 때마다 속이 안 좋은 분 계시나요? 이런 유전자 서비스를 통해 유당과민증이 있음이 확인이 되면 우유를 포함한 치즈 등의 유제품을 줄이고, 대체품을 섭취 함으로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이 될테지요! 

 

또한 이런 유전자 테스트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점은 큰 장점 이라 볼 수 있는데요! 어떤 고객은 결과에 비타민 B12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결과를 알려주어 낮에도 늘 에너지가 부족하고 피곤한 점이 늦게 티비를 보는게 아닌 다른 요소가 있을 수 있는 점을 알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비타민 B12 보충제를복용하면서 연어, 요거트 등 비타민 B12 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으라는 앱의 추천을 따랐더니 수면의 질과 평상시 집중력부터 변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질병의 위험성을 알고 어떤 식단과 영양소가 몸에 맞는지 안 맞는지 알 수 있는 것 외에도 조상 추적 등의 500여개가 넘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법으로는 유전자 정보에서 70개 항목 밖에 확인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것과 비교 했을 때 홍콩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 현저히 많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차이가 있어요.

우리나라 에서 확인 가능한 유전자 검사 항목 (출처: 히트 뉴스)

 

자가 유전자 검사 단점

 

자가 유전자 테스트 결과는 개개인이 직면할 수 있는 질병 위험을 나타낼 수 있지만, 이러한 정보를 통해 심리적인 건강 문제를 초래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제가 아는 지인의 경우 이른 나이인 50대 초반에 치매가 온 부모를 간호할 때 병원에서 유전자 검사를 제안 받았으나 건강 상태의 부정확한 해석이나 불안감을 조장 할 수 있어서 진행 하지 않았어요!

 

또한, 자가 유전자 테스트의 정확성 및 신뢰성은 분석된 데이터의 질과 분석 기술에 따라 다를 수 있고 개인의 건강 상태와 관련된 중요한 개인 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Circle DNA 진행 방식

키트를 구입 하고 수령 하면, CircleDNA 앱을 다운 받아 등록 하고 볼 안쪽을 면봉으로 훝어내서 지정된 튜브 안에 면봉을 넣어 채취 봉투 안에 포장 하면 끝 입니다. 테스트 전에 30분 동안은 먹거나 마시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랩으로 보내면 2주 내로결과가 앱을 통해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결과 보고

앱 내에서 보고서는 다이어트 & 라이프스타일, 조상, 가족 계획, 질병 감지, 건강 위험 등을 포함한 주요 범주로 나뉘며, 각 범주에는 여러 개의 초점을 맞춘 하위 섹션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앱을 통해 보건 코치 및 유전학 상담사와 30분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과 예시

 

CircleDNA 의 경우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치면서 2021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한 후 올해는 우리나라 사람들 고객 유치를 위해서 홍콩에서 한국어를 구사하는 사람 고용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유전자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특정 유전자 변이가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점을 알게 된다면, 정기적인 검진이나 예방 조치를 고려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인 것 같아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