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 이라면 모두 제일 잘 나가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매장을 오픈 하는 것을 꿈꿀텐데요! 비싼 임대료에 수수료를 감당하지는 못하고, 그래도 더 많은 고객을 끌어올리기 위해 그들이 늘 한번즘 고민하는 것이 팝업스토어전략입니다. 오늘은 홍콩에서 어떻게 하면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는지, 그에 따른 장단점에 대해서 살펴 볼께요!

팝업스토어란?

먼저 팝업스토어란 기업주들이 단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영업장소로 사용하는 시장공간 인데요. 새로운 시장의 반응을 보기 위해 테스팅 마켓처럼 진행해 보는 방법 입니다. 홍콩에 K뷰티가 장악 하기 전, 토니모리 브랜드가 하버시티 에서 팝업스토어 행사를 하고 좋은 반응을 얻어 플래그쉽 스토어를 연 사례가 아직도 회자되고 있지요. 팝업스토어에 투자하는 것이 과연 정말 가치가 있을까요?

 

홍콩의 스토어프론트 업체 여론조사에 따르면 과거에 팝업스토어 진행을 해본 글로벌 소매업체들의 58%가 다시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Shopify 따르면, 2018년에는 이미 팝업 스토어가 연간 800 달러를 창출했으며, 이는 이후로 성장했을 뿐이고요! 이는 관심 있는 팝업상점소매상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수익이라 팝업전략이 효과적임을 시사 한다고 보여 지지요? 필요한 것은 적절한 계획과 실행 인 것 같아요!

 

팝업스토어의 부상은 어디서부터 시작 되었나?

팝업스토어 전략은 주로 이커머스 소매자들이 짧은 기간동안 제품을 판매하여 고객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흥분을 불러 일으키는데 신제품 출시때 주로 사용 되어 왔습니다. 팝업스토어의 부상은 1990년대 주요 수도를 휩쓴 샘플 세일 열풍의 연장선에서 뉴욕, 런던, LA 의 패션 마니아들에게 선사 되었다고 하는데요! 작은 공간을 대여하고, 제품 재고를 많이 보유 안하고 고객이 제품 확인 후 온라인으로 주문 하는 것이 가능하기도 하여 적은 투자만으로도 가능해서 이기도 하구요!

팝업스토어의 장단점

홍콩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트 마켓이자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곳으로, 팝업스토어 행사의 가장 장점은 당연히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이겠죠! 새로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기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좋은 방법 이니깐요! 또한 고객들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결정을 내릴 있는 기회를 제공 하며 직접고객들로부터 바로 피드백을 받을 있어서 좋고, 다양한 대상 고객을 유치할 있지만 아무래도 상시 매장을 운영하는거보다 비용이 적게 드는 비용절감 적인 부분이 장점 이라고 있어요. 하지만,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이 제한되는 , 적절한 장소를 찾지 못하면 성과가 미미할 있는 , 팝업 스토어 운영때는 충분한 인력과 물자를 준비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운영이 어려울 있는 단점도 있어요.

 

홍콩의 쇼핑몰에서 팝업스토어 행사하려면 절차

홍콩에는 현재 시세의 홍콩 쇼핑몰들의 팝업가능 매물과 일당 임대 가격을 알려주는 Storefront 같은 사이트 들도 있어요! 예로 조던 지역의 3층짜리 6,073 평방피트 사이즈가 일일에 16,380 홍콩달러에 올라와 있다고 확인이 가능 합니다. 개별로 클릭 하면 매물의 디테일한 사진과 함께 직접 주인에게 컨택 있는 법도 있어요!

팝업 행사를 희망하는 쇼핑몰에는 직접 매장 임대 담당팀에 컨택을 해서 물어보실 수도 있어요! 쇼핑몰 웹사이트에 있는 Contact Us 혹은 Leasing Enquiries 통해 직접 유선상 혹은 이메일로 팝업 스토어에 대해 관심 있다고 얘기하면, 담당자와 연결을 해주고 어떤 브랜드 인지 어느 정도 공간을 얼마나 사용 희망 하는지 등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 협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증금과 대여료 지불 하고 쇼핑몰 측에서 인테리어 디자인과 물품 진열 등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 하게 되구요!

팝업샵 운영 비용은?

물리적인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경우에는 비용이 천차만별이 있는데요. 정말 흔한 케이스는 아니지만 인적이 매우 드문 구룡쪽 쇼핑몰 에서는 장소 제공은 무료로 진행 경우도 있어요. 따라서 비용은 적게는 1,000홍콩달러부터 10 달러 이상이 수도 있겠지요! 상설 소매점 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짧은 기간에 투자 수익을 내야 하니 탄탄 하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쌍방향으로 집중 해서 팝업에 많은 트래픽이 이루어질 있도록 유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죠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