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에 여행와서 급하게 택시를 타야 하는데 잡히지는 않고, 막상 잡았는데 택시 기사 분이 여러분의 영어를 알아들어 발을 동동 구르던 경험 있으신가요? 홍콩은 택시, 버스, MTR, 트램 다양한 교통편을 편리하게 이용 하실 있는데요! 어떤 교통 문제를 닥치던간에, 모바일에 깔려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 할만한 교통 관련 앱을 소개해 드릴께요. 홍콩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유용한 교통관련

1.       HKTAXI

해외 여행 하면 우버를 떠오를 분들이 많지만, 홍콩에서는 HKTAXI 앱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있을 거에요! 중국어와 영어로 제공되는 앱으로 여러분의 위치, 전화번호, 운전자에게 알리고 싶은 것을 입력 하고 택시를 잡아라 누르면 가장 가까운 택시 검색이 시작 되는데요! 앱에는 실시간 추적기가 있어서 운전자의 위치와 도착 예상 시간을 있어요. 우버 보다 저렴해서 저는 일단 HKTAXI 택시가 잡히기 어려울 우버를 사용 합니다.

 

2.       Uber

해외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필수로 이미 깔아져 있을 앱이 아닐까 하는데요! 편리한 점은 현금이 없을 때에도 편히 바로 사용 가능한 점과 선택한 경로와 승차 요금의 투명성 일텐데요! 저는 이번에 새벽 5시에 공항에 가야 날짜를 정해서 미리 시간을 예약할 있는 기능을 유용 하게 사용했어요. 단점이라면 일반 택시 보다 요금이 비싸다는 점이죠!

 

3.       HK TAXI CARDS

막상 택시를 잡았는데 운전자가 여러분의 영어를 이해하지 못해서 손짓 발짓 가면서 급하게 구글링 해서 주소를 중문으로 보여준 경험이 한번즘은 있으실 꺼에요! 홍콩 택시 카드 앱을 미리 다운 받아 놓으면, 광동어로 번역된 9,000 이상의 홍콩 주소로 카테고리별 목적지를 검색 하고 주소를 저장하여 요청 있어요. 스토어 혹은 Google Play 에서 15홍콩달러 유료로 다운 해야 하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요!

 

4.       MTR Mobile

홍콩의 MTR 서울 지하철에 비교해서 보기 매우 쉽지만, MTR Mobile 앱이 단순히 여행 시간과 요금 이상의 것을 제공해 주는 것이 장점 이에요! 어떤 출구로 나가야 하는지, 어디서 쇼핑 해야 하는지, 안에 어떤 서비스를 찾을 있는지도 있고 주로 8 경에 자주 닥치는 태풍이나 자연 재해 혹은 기차 시스템 이상으로 인해 연착 하거나 중단될 때에도 앱에서 친절 하게 모든 것을 알려준답니다.

 

5.       POKEGUIDE

앱은 목적지와 가장 가까운 mtr 출구, 가장 빠른 탈출을 위해 열차에 탑승 있는 객차 , 어느쪽으로 문이 열리는지와 익숙하지 않은 미로 같은 역에서 쉽게 이동할 있는 지도를 갖추고 이어요. 뿐만 아니라, 가고 싶은 곳을 입력 있는 AR 기능도 있고, 목적지에 도착하려면 어느길로 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화살표가 화면에 뜨는데요! 추가 보너스로 Fastest, No Stair, Lift Only 등의 다양한 이동 모드를 선택 있어 짐이 많은 사람이나 임산부, 휠체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 하답니다.

 

6.       1933 KMB

만약 여러분이 홍콩에 구룡 쪽으로 거주를 하신다면 유용할 버스 이에요! 번만 누르면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버스의 예상 도착 시간, 이동 시간, 내릴 정류장을 찾을 있답니다. 앱을 쉽게 탐색할 있도록 특정 버스 노선과 위치를 북마크할 있는 옵션도 있어요!

 

7.       CitybusNWFB

한가지 버스 앱으로 퉁치면 좋겠지만 1933 KMB 처럼 홍콩 구룡섬 버스 앱과 함께 아일랜드 쪽의 버스에 대한 앱이 따로 있답니다. 앱은 KMB 앱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특정 버스정류장에서 '빨간불' 버튼을 누르도록 선택하면 내릴 시간임을 알리는 푸시 알림이 전송이된답니다. 앱은 또한 버스 정류장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스트리트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당신이 어디에서 내려야 하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 특히 유용할 있어요!

 

8.       City Mapper

이런 저런 다운 받기 귀찮다! 하시면 하나만 이라도 다운 받으세요.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이 결합되어 MTR, 버스, 트램, 페리, 택시, 우버, 도보 가장 빠른 경로를 찾을 있습니다. MTR 버스의 실시간 출발 상태를 보여준답니다.  Citymapper 홍콩뿐만 아니라 세계 30 이상의 도시를 커버하기 때문에 여행 중에도 편리한 앱이죠!

홍! 콩!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