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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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호우~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은 수출 진입 장벽이 낮고 중국을 거쳐가는 교두보 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신제품 테스트 마켓 으로서도 많은 브랜드 들이 진출을 희망 하는 곳 이지요! 오늘은 홍콩에서 새로운 신제품 브랜드를 홍보 할 수 있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얘기해 볼께요!  

 

1. 소셜 미디어 광고: 광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 광고 게재 방법 일텐데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외에 홍콩은 아직도 페이스북이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라 함께 진행 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를 통해 상품군에 맞는 성별, 연령대를 타겟 그룹 하여 직접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광고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 광고: 한국에서 네이버, 다음창에 검색 하듯 홍콩에서는 구글 그리고 아직도 야후가 검색창으로 활발하게 사용 되고 있어요. 다른 광고는 못 하더라도 구글 애드워즈,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등을 활용하기도 하고,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제품을 노출 시키기 위해 SEO 전문가를 고용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 하는 것도 최소한 시도해 보아야 할 광고 방법 이겠지요

3. KOL 마케팅: 홍콩에서는 인플루언서를 KOL (Key Opinion Leader) 라고 부르는데요! 이런 홍콩의 인기 있는 KOL 들을 활용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한국에 거주 하면서 우리나라 제품들만 리뷰 하고 소개를 하는 홍콩 KOL 들도 있구요! 직접 인스타그램 DM 등을 통해 접촉 하면, 그들의 관심도에 따라서 제품만 무료로 받고 사진을 올려 주시고 하지만, 에이전시에 소속 되어 매니저를 통해 일정 금액을 받고 광고를 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 이에요! 

4. 이벤트 현장 광고: 홍콩에는 매년 다양한 전시회와 이벤트가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아시아 혹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시회가 년중 계속 열리고 있어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해요! 부스 참가를 통해서 잠재 바이어들을 만나고 혹은 B2C 전시일 경우에는 직접 엔드 유저 고객 들을 만나면서 홍콩 시장에 더 깊숙이 관여 할 수 있어요.

5. 지역 미디어 광고: 홍콩의 지역 미디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지역 신문, 라디오 나 TV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인데요. 최근에 매일 방송 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인플루언서를 초대하여 한국 건강식품을 소개 하는 광고를 한 기억이 나네요!  

 6. 쇼핑몰에서의 제품 판매: 홍콩의 인기 쇼핑몰을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이에요! 홍콩은 워낙 임대료가 높아서 쇼핑몰에 바로 입점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먼저 1~2주 정도 쇼핑몰 내 매장 사이 공간을 활용하여 임시 부스 설치 등을 통해내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진행 하면서 현지 반응을 살펴 보는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응이 좋을 경우에는 쇼핑몰에서 먼저 임대료 없이 커미션 베이스로 매장 오픈을 유도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7. 입소문 마케팅: 제품에 대한 입소문을 조성하여 소비자들간에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이 있어요. 인파 가 많은 쇼핑몰 근처나 길거리 혹은 다리 위에서 바쁜 출근길에도 줄을 서서 있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새로운 신제품 음료나 제품 등을 알리기 위해 제품 무료 샘플을 제공 하거나,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무료로 나눠 주면서 소셜 미디어에 좋아요! 를 눌러 달라고 하거나, 해시태그를 해 달라는 경우들이 있으니 소셜 미디어 광고로 이어질 수도 있겠지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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