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의 침사추이는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핫 플레이스 이자 코리안 스트리트가 있어 한인교민들도 꽤 많이 즐비 하는 지역 이에요. 오늘은 침사추이에 있는 많은 한식당 중에서 맛으로 승부한다는 '이태원'에 방문해 보았어요. 함께 가보실까요? 

이태원 

주소: G/F, Kiu Fung Mansion, 14-18C Austin Ave, Tsim Sha Tsui

저멀리 보이는 이태원 간판

아직도 홍콩은 건물 외벽 공사 할때 이렇게 대나무 사용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저 멀리에 이태원 간판이 위에 보이시죠? 길을 건너 들어가니 토요일 저녁이라 밖에 자리에는 예약손님으로 자리가 많이 예약 되어 있어 저희는 가장 끝 안쪽에 있는 방으로 배정 받았어요. 

친절한 한국 사장님이 안쪽에 있는 방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해 주셔서 조용한 방에서 친구랑 중요한 얘기하기 너무 좋았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엄청 깔끔하고 신식은 아니지만 꼭 미주나 유럽에 있는 오래된 한식당 인테리어 느낌이 나요. 

홍콩에서 많은 한식당을 가 보았지만, 꽤 유명하다고 하는 이태원을 저는 처음 와 보는 것이라 기대반 설렘반 으로 메뉴를 살펴 보았지요. 

전날에 술을 한잔 했어서 이날 숙취 때문에 시원한 국물이 너무 땡기더라구요. 오랜만에 메뉴에서 본 아구찜과 알탕에 살짝 흔들리다가 국물이 있는 동태전골로 메뉴를 택했어요! 

코로나 이후에 이렇게 홍콩 식당에는 반찬을 개별로 분배 해서 주는 식당 들이 있더라고요. 반찬이 조금씩 정갈 하게 나오는데 다 정성스러운 손맛이 가득 들어있는 맛이었어요! 

벽에 크게 붙어 있는 사진은 이렇게 모둠회랑 낙지 탕탕이 사진이 있었는데 이태원에 오시는 한인 분들은 주로 이 회나 물회, 탕류를 많이 드시고 홍콩 분들은 바베큐 종류 혹은 간장 게장, 낙지 탕탕이 등을 선호 하신다고 해요. 

고구마 맛탕은 오랜만에 접해 보는데 반찬 맛이 정말 하나 같이 다 맛있어서 남김 없이 먹게 되더라고요. 

드디어 동태 전골이 나왔어요! 한번 살짝 끓여 온 탕을 앞에서 조금더 보글 보글 끓이면서 시간을 기다렸지요. 미나리도 많이 들어 있어서 국물이 더 시원하더라구요! 

국물이 꽤 우러난 것 같지요? 

밥도 촉촉하니 갓 지은 고슬고슬 한 밥이었고 동태 전골은 국물이 어찌나 시원한지 숙취는 다 날라갈 정도로 너무 맛있더라구요! 사진을 보니까 맛이 생각 나서 그런지 군침이 도네요. 

아구찜, 알탕과 고민하다가 주문한 동태 전골 이었는데 알과 곤이도 실하게 들어 있는 것 있죠?! 원래 동태전골에도 알이 들어 있는게 정석인가요? 여하튼 동태전골로 택하길 잘했다 생각했어요. 

자리마다 놓여 있는 파티션에는 이렇게 제주 흑돼지를 프로모션 하고 있는데 첨에 들어갈때 배경 이미지 때문에 무슨 햄버거 인줄 알았어요. 정갈해 보이는 밥, 반찬, 탕류 전부 간도 쎄지 않고 딱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다른 메뉴들도 맛이 궁금한데 재 방문하게 되면 이 동태전골을 또 시키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