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코로나 시국 때문에 거의 상상도 못했던 식당류가 부페 레스토랑이었는데, 엔데믹을 기대하며 슬슬 사람들도 이제 많이 방문 하는 시기가 된 것 같아요. 생일주간 두번째로 방문한 홍콩 완차이 부페식당 Congress Plus 후기 전달해 드릴께요! 

Congress Plus 

주소: 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 1 Harbour Rd, Wan Chai

 

Congress Plus 는 완차이 컨벤션 센터 주소로 되어 있는데 전시장과 연결되어 있는 르네상스 하버뷰 호텔 우측 입구와 마주보고 있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6시반 정도에 도착했는데 같은 시간대 예약하고 온 사람들로 줄이 앞에 길게 서 있더라고요!  

내부는 굉장히 넓고 완차이 하버 전망이 시원하게 펼쳐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6명이라 창가 바로 앞에 6인용 탁자로 배정 받았답니다. 

아래 중간에 보이는 완차이 페리 부두에서 배를 타시면 반대쪽 구룡지역의 침사추이로 10분내로 도달 할 수 있어요. 전망이 탁 트였지요? ^^ 

입장 했을때는 사람이 많지 않아도 한 7시가 되니 저 넓은 식당이 거의 만석이 되더라고요! 

식사 시작 하기 전에 먼저 음료수 가져다가 마시라고 직원분이 말씀 주셔어요. 음료코너에 있는 커피나 티 등의 뜨거운 음료, 혹은 시원한 오렌지 주스나 다양한 소다 음료 및 맥주도 직접 가져다가 드시면 되어요. 

저는 부페 가면 일단 한바퀴 먼저 천천히 뭐가 있는지 둘러보고 다음에 먹을 거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중식류, 고기류, 샐러드류, 사시미류, 해산물, 인도식 등등으로 코너마다 돌면서 뭐를 먼저 먹을지 보이는지 고민하는 시간이에요. 

중식당 이나 해산물 요리 식당에 가면 제가 잘 시켜 먹는 가리비 마늘 찜은 얇은 당면이 올라가 있는데 홍콩 오시면 꼭 드셔보실 메뉴로 추천해요. 

조개맛이 진하게 우러나는 육수에 함께 나오는 조개, 굴 메뉴도 있어요! 

구운 드라이에이징 프라임 비프 립도 한조각 요청 해봤어요, 머스타드 소스 하고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스시를 자주 먹는 편인데도 중간에 있는 사시미 코너에서는 종류별로 그냥 하나씩 다 받아 와서 먹어봤구요! 

사시미 종류별로 하고 구운 비프 립, 스팀한 가리비를 가지고 와서 먹었는데 맛은 그냥 평균적 이었어요. 

가장 줄이 많이 서 있는 곳은 랍스타, 대게 섹션 이었는데요! 

일단 두번은 줄을 안 서기 위해서 많이 집어오기는 했는데 해산물 요리는 막 뜨겁게 요리된거에 익숙해서 그런지 너무 차갑게 서빙되어서 아쉬웠어요. 같이 가져온 일본식 샐러드는 넘 맛있더라고요! 

어느 부페를 가도 인도 음식은 늘 준비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베이징덕을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맛있다고 해서 하나 요청 해봤어요. 

밀전병에 베이징덕과 야채, 소스를 올리고 돌돌 말아 드시면 되는데 이건 촉촉하니 맛있더라고요.

밝을 때 들어갔는데 먹으면서 수다를 떨다보니 어느덧 어두운 밤이 되었더라고요.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밤빛에 비친 바다 뷰도 언제 봐도 좋아요. 

디저트 코너에는 아이크스림과 함께 다양한 케잌류, 홍콩 디저트도 맛 보실 수 있구요! 

저는 생일 이라고 이렇게 레스토랑에서 케잌을 준비해 주셨어요! 일단 사진 먼저 찍고 치즈 케잌에 촛불 불면서 마무리! 

솔직한 후기로 말씀 드리자면 생일이라고 대접 받은 감사한 저녁 이었지만, 함께 간 일행들도 같이 가장 맛있었던 메뉴가 샐러드 였다고 하는 걸 보니 재방문 의사를 물어보신다면 인당 가격 (758불, 약 13만원) 을 고려 했을때 가성비 좋은 고기 혹은 해산물 맛집을 가는 쪽으로 결정 할 것 같아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