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2020 1-2분기에 홍콩의 GDP 9% 하락 하였는데요. 홍콩에서도 고용 활동이 저조했고, 기업들이 전반적으로 보수적인 채용 전략을 선택하기도 하였는데 금년도에는 대부분이 회복세를 나타내고 나타내는 요즘이에요! 홍콩 고용 관련 전문 기관에서 올해 홍콩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은 직업 1위부터 10 까지 발표해서 가져와 봤어요! 함께 가보실까요? 

1. 법률 전문가 (Head of Legal) 

홍콩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은 직업은 법률 부문, 특히 금융 서비스 핀테크 산업의 법률 책임자인 경우 였다고 하네요. 이부문의 법무 책임자는 연간 270 홍콩달러 에서 350 홍콩달러 사이의 급여를 받았다고 해요. 특히 다국적 기업과 협력 하는 법률 전문가는 가장 높은 급여 범위를 즐길 있다고 하네요.

 

2. 금융권 상임이사 이상 (Executive Director and above from banking services) 

법률 부문과 마찬가지로 은행 금융 서비스도 2020 내내 회복세로 전환 하였는데요! 많은 은행이 사회적 불안과 COVID-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기록에 가까운 결과를 보고하면서 이러한 긍정적인 지표는 부문 고용 활동도 강화했다고 합니다. 금융 도시인만큼 기업 금융, 투자 은행, 판매 거래 활동하는 상임 이사는 올해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 한다고 하네요.

 

3. 부동산/건설 최고 재무 책임자 (CFO from Properties/Construction) 

COVID-19 홍콩 부동산 건설 부문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는데요. 홍콩 전역의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가 지연되는 것과 별개로 부동산 구매자들의 열정도 식었다고 통계 발표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요인으로 기업은 재무를 포함한 모든 면에서 보다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선택하며, 때문에 특히 부동산/건설 산업의 CFO 높은 급여를 받으며 역할을 기대받았다고 합니다. 

4. 컨설턴트 (Consultant)

코로나 바이러스는 세계적으로 개인 건강뿐만 아니라 공중 보건에도 새로운 지표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의료 부문은 차례로 상당한 호황을 누렸고 업계에 진출하려는 산업 제조 의료 산업의 컨설턴트도 연간 250 홍콩 달러 이상 받을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5. 최고정보책임자 (Chief Information Officer) 

은행 금융서비스는 작년도에도 상대적으로 피해를 많이 받지 않았으며, 홍콩에서는 부분의 디지털 혁신을 계속해서 강조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 분야 특히 금융 서비스 분야의 리더쉽 역할에 대한 수요가 높고 CIO 올해 높은 연봉인 240 홍콩 달러를 받을 것으로 예상 한다고 하네요. 

 

 

 

6. 금융 서비스 인사부장 (Head of Human Resources) 

기업에서 인재를 유치하고 직원의 미래 요구 사항을 계획하는 인적자원 관리를 필수적으로 중요한 기능으로 간주 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인사부 이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이유이고, 특히 금융 서비스나 핀테크 분야의 이사는 연간 200 홍콩 달러 정도를 벌어들였을 것으로 예상 한다고 합니다.

 

7. 디지털뱅킹 이사 (Digital Banking Director) 

홍콩의 온라인 전용 은행이 업계에서 파장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2020 12 기준으로 이미 8개의 은행이 운영 중으로 미화 10 달러 이상 예금을 보유하며 30만명 이상의 고객을 유치했다고 하네요. 올해 디지털 뱅킹 이사는 연간 160 홍콩달러를 수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8. 간접조달 부사장 (Vice President indirect procurement) 

흔히 Supply chain 이라고 불리는 공급망은 조직 규모에 따라 복잡하고 다양성을 수렴해야 하는데요. 간접 조달 부사장 급여는 160 홍콩 달러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관리 산업이 디지털 자동화를 수용하며 진화해야 하기 때문에 포지션은 높은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업무를 탐색해야 하지요.  

복잡한 Supply Chain 시장

9. 법률 고문 (General Counsel) 

법률 서비스 분야의 법률 고문은 2021 홍콩에서 가장 높은 보수 하나를 받을 것으로 기대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법률 고문은 작년보다 높은 올해 240 홍콩 달러 이상을 받을 있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하네요.

 

10. 최고기술책임자 (Chief Technology Officer) 

위에 은행 금융 서비스의 Chief Information Officer 선정 되었지만, 소매 산업의 최고 기술 책임자도 크게 뒤처지지 않는 급여를 받았다고 전해지네요. 2020년의 홍콩 소매 시장이 타격을 받고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으로 전략을 전환 하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최고기술 책임자의 능력이 발휘 되어야 시기 이지요! 이들은 160 홍콩달러 이상을 지급 받을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이야기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