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저는 홍콩의 현지인들이 쿤통 지역을 얘기할 전부터 2 센트럴로 변모 것이다, 센트럴 만큼 번화한 지역이 것이다 라는 센트럴과 비교 하는 말들을 오랫 동안 들어 왔었는데요! 홍콩의 카올룬 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쿤통 지역은 옛날부터 공업 지구로서 번창해서 카올룬 지역의 교통, 상업, 행정의 중심지라고   있어요. 그중에서 오늘은 쿤통 지역에 새로운 아이콘이 신규 아파트 단지 Grand Central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홍콩을 한번이라도 여행 하신 분들이라면 센트럴, 커즈웨이 베이, 침사추이 등의 지역은 아시겠지만, 쿤통 지역은 아마 생소하실 꺼에요. 실제로 예전부터 사무실로 사용되는 공업 빌딩으로 많이 사용 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과는 거리가 장소라고 있거든요! 아래 홍콩 mtr 맵을 보시면 구룡반도 동쪽에 위치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쿤통지역은 원래 공장이나 창고로 많이 사용 되던 건물이 생산 거점이 중국으로 많이 옮겨 가면서 지위가 하락 했지만 그나마 쿤통의 APM 쇼핑몰을 중심으로 카올룬 동부 지역의 중심지라는 위치는 계속 지켜 나가고 있답니다! 실로 쿤통 지역에 거주 하면서 사업이 번창한 기존 세대 분들이 사업번창에 좋은 기를 불러 준 풍수지리를 믿어  재물을 모았어도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지 않고 계속 거주 하는 사례가 많다고 해요.

쿤통 APM 쇼핑몰 

그랜드 센트럴 종합복합개발 사업은 무려 1,999개의 아파트 유닛, 쇼핑몰, 공용공간등이 편리하게 MTR  버스 스테이션에 연결 되는 프로젝트 인데요! 홍콩 도시의 새로운 비즈니스 허브를 만들겠다 라는 일념 하게 야심차게 준비해서 홍콩 고급 아파트와 상업 건물 개발로 유명한 SINO 그룹에서 올해 준공하는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입니다.

그랜드 센트럴은 제가 몇일 전에 코로나 백신율을 높이기 위해서 홍콩 정부와 기업들이 하는 노력들의 일환으로 백신 2 접종한 사람들에게 lucky draw 추첨을 통해 약 한화로 16억원 상당의 그랜드 센트럴 449sqt 아파트 하나를 경품으로 준다고 소개해 드리면서 언급 적이 있는데 기억하시나요? 

4개의 아파트 타워가 2개의 포디움에 연결되어 있고, 총77,000 평방피트의 아웃도어 그린 스페이스가 포디움 중간과 꼭대이에 펼쳐 진다고 하네요. 또한 근처 찻길의 소음 방지를 위해서 잡음 제거해 주는 장치가 거주 로비 입구에도 설치되어 있다고 해요. 2개의 phase 로 되어 있는데 현재 판매하고 있는 Phase 1의 가격 리스트 아래 소개해 드릴께요. 2개의 타워로 1,025개의 아파트 유닛이 452~1,092 평방피트 (1-4개 화장실) 아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은 현재로 따지면 880평방피트 (약25평) 짜리를 2,500만 홍콩 달러 (한화 약37억) 에 판매 하고 있네요! 

홍콩의 집 답게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 거실의 모습이 눈에 띄지요? 홍콩에는 같은 아파트 내에도 워낙 직사각형, 마름모꼴 등의 협소한 공간에서 최대한 공간을 뽑아내는 특이한 구조의 레이아웃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홍콩 아파트 임장 갈때면 꼭 거실이 최대한 정사각형 모양으로 시원하게 빠져있는지를 가장 먼저 보는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