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최근 홍콩 내 반려동물 수가 100만을 넘었습니다. 800만을 넘지 않는 인구수를 생각하면 가히 놀라운 숫자 인데요! 고령화 및 저출산의 영향으로 홍콩의 반려동물 을 키우는 펫팸족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오늘은 홍콩 반려동물 식품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해 알아볼께요

 

홍콩 반려동물 제품 시장 

홍콩 반려동물 제품의 시장은 지난 4년간 연평균 1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와 함께 펫펨족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 (Pet) 과 가족을 뜻하는 펨 (Family)의 합성어 인데요. 반려동물도 가족과 같다라고 생각하며 그들을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문화가 일반화 되어 가고 있는 추세 입니다. 

반려동물용 컵케잌

 

시장 트렌드

현재 홍콩 반려동물 제품 시장 트렌드는 프리미엄 제품 인기라는 말로 요약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홍콩 펫팸족들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을 높은 가격에도 주저 않고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 이런 수요에 맞춰 시장도 제품의 프리미엄화 가속화가 이루어 지고 있거든요.

 

홍콩 반려시장은 또한 휴머니제이션 (인격화) 트렌드가 강화 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사람이 먹는 수준과 유사한 형태의 간식을 출시 하는 것이 그 중 하나 인데요. 근래에 수박 케잌으로 유명한 Lifetastic 브랜드에서는 펫 전용 케잌과 머핀을 출시 해서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확 사로 잡고 있더라구요.

눈에 띄는 강아지 레인보우 레이어 케이크가 홍콩달러 498불 (약 한화로 85,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작년 Statista 기관에서 홍콩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신의 반려동물과 시간 보내는 것이 취미라고 답한 이들의 40%는 고소득 층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펫 식품 브랜드에서는 이렇게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하고도 기발한 메뉴를 개발 하며 눈길을 끌고 있으며 펫도 우리 가족이며 펫푸드는 우리 가족에게 주는 식사라는 등의 마케팅을 통해 홍보 경쟁도 치열해 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Lifetastic 사 애완동물 케잌

 

반려동물 식품 마케팅

홍콩 반려시장 제품 트렌드를 따라 맞춤형 마케팅도 세분화 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나이와 품종을 넘어서서 체중관리, 관절 개선, 피부 모발 개선 등의 건강 관리를 고려한 맞춤형 사료 제품들도 다양화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펫 사료시장만 해도 증가하는 경쟁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힐 만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 마케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위에 말한 펫 케잌, 머핀 등도 이에 해당 하고 한 브랜드에서는 홍콩 명절에 맞춰 월병이나 부를 상징 하는 금붕어 모양의 명절 음식을 출시 하기도 하였어요.

출처: smartpetpet

 

사료를 제외한 펫 간식 분야에 대한 수요라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서 고품질 프리미엄 컨셉의 펫 간식으로 홍콩 시장 진출을 노려 볼만 한 것 같아요. 홍콩 전체 펫케어 산업군 중에 펫푸드 시장은 61.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지만, 펫식품 관련 별도의 품질 및 안정 규정 법률이 없는데요. 사람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는 휴먼그레이드문구를 기재 하면 마케팅 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024 홍콩 Pet Show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