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은 코로나 이후에 건강을 중요시 생각하는 웰빙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면서 이에 도움을 주는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유행입니다. 수많은 건강식품군 중에서 특히나 요새 홍콩에서 지금 인기폭발인 제품은 'NMN'인데요! '노화의 종말'의 저자, 하버드대 생물학과 싱클레어 교수는 장수의 비결 중 하나로 NMN을 꼽았죠. 오늘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노화종결끝판왕 NMN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홍콩 건강식품 추세

2022년 유로모니터 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건강보조식품을 적어도 한 달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홍콩 소비자가 약 75%를 넘었는데 이는 세계 평균 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홍콩의 건강보조식품 시장 에서 가장 큰 품목을 차지하는 부분은 비타민과 다이어트 보조제 이인데, 코로나 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배달 음식을 즐기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증가한 것이 한 가지 이유 라고 합니다

 

안티에이징 건강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홍콩은 세계 장수 국가 1,2위를 달리는 곳 이죠. 홍콩 통계청은 2022년 말 기준 전체 인구의 약 20.9%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 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노령 인구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며 2037년 에는 65세 이상이 전체 인구의 30%를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품위 있게 나이 들기 움직임이 늘어나면서,영양 보조 음료를 비롯해 역노화에 효과가 탁월 하다는 NMN 제품이 크게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NMN 이란?

NMN (Nicotinamide Mononucleotide)는 인간의 노화 방지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NMN를 먹으니 빠지던 머리가 다시 자라는 등 회춘에 도움을 준다 등의 입소문을 홍콩에서 타면서 연령대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안티에이징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비교적 가격대가 높고 아직 인식이 보편화되어 있지는 않아서 소비층은 적은 편이지만 홍보와 광고가 확대되면서 향후 더 큰 성장 가능성을 보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NMN 효능

앞서 말한 대로 NMN의 가장 큰 효능은 노화 방지입니다. NMN는 신체 내에서 NAD+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NAD+는 세포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합물로, 이 수준을 유지하고 회복시킴으로써 노화과정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 뇌 기능 개선, 건강 대사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NAD+촉진의 효과 (출처: 하버드 메디컬 스쿨)

NMN 부작용

NMN 복용으로 흔히 발생하는 부작용은 소화 불량과 변비 라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NMN을 복용하면서 두통, 피부발진,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경험하기도 하지만 이는 대체로 일시적으로 며칠 내에 사라진다고 하네요. 처음 복용 하는 분들은 복용 후 증상을 확인하면서 필요시 주치의와 상담하여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건강식품 수출 기회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소비자들의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였는데요!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소비를 아끼지 않는 홍콩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반영하여 반려동물이 먹기 쉬운 형태로 변형하여 공급하는 건강보조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니 좋은 건강식품을 홍콩에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인 것 같아요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