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오늘은 홍콩 맛집 소개 대신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맛있는 피칸구이 레시피를 들고 찾아왔어요! 집에 친구들 초대 하거나 혹은 초대 받아 갔을때 에도 예쁜 공병에 담아 전달하면 반응이 좋은 피칸구이, 함께 만드는 방법 살펴 볼까요? 

바삭바삭한 Spiced Candied 피칸 구이 재료 

-계란 흰자 1개 

-1티스푼 물 

-3컵 피칸 (아몬드와 섞어도 좋아요!) 

-1/2컵 granulated sugar 

-1/4컵 흑설탕 

-2 티스푼 시나몬 가루 

-1 티스푼 소금 

-1/2 티스푼 cayenne (고추 페퍼) 

이전 크리스 마스때 친구들 초대해서 이렇게 선물했어요!

가장 먼저 계란 흰자 1개를 거품이 많이 올라올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1티스푼의 물을 넣고 2분 정도 더 저어주세요! 

오븐은 150도에 예열을 먼저 해 놓으시구요! 그 사이에 피칸을 잘 저어준 계란 흰자에 넣고 코팅을 해 줄꺼에요. 

그리고 그래뉴당 1/2컵과, 1/4컵의 흑설탕을 넣고 잘 조물 거려 주세요! 

그래뉴당 추가!
흑설탕 추가!

설탕을 잘 넣은 후에 시나몬 가루 2티스푼, 소금 1티스푼, 카이옌 (고추페퍼) 1/2 티스푼도 다 넣고 조물 조물 해주세요.  

예열된 오븐에 베이킹 시트를 잘 깔아놓고 그 위에 피칸을 겹치지 않게 쫙 잘 펼쳐서 올려 주세요. 25-30분 정도 구워 줄 껀데 10분 정도 지났을 때 한번 뒤집어 주시는 게 좋아요. 

중간에 거품이 살짝 보글 보글 올라오는 것 처럼 보이는데 구이를 다 마치고 쿨링 할때 사라지니 걱정 마시구요! 

베이킹이 마치면 최소 30분 정도 쿨 다운을 시켜 주시고, 하루 정도 공기와 접촉하며 쿨다운 시켜 주면 더 바삭한 느낌이 납니다. 

짠! 하루 지나면 살짝 단짠단짠 한 피칸 구이가 완성~! 

피칸 파이 보다 간단 하고 선물 하기에도 만들어 놓고 간식으로 먹기에도 너무 좋은 피칸 구이 완성입니다! 보시다시피 레시피가 엄청 간단하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시길요. 

https://hereishongkong.tistory.com/80

 

정성이 담긴 크리스마스 선물 하기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Merry Christmas!입니다 여러분~! 건강한 크리스마스이브 보내고 계신가요? 홍콩은 1월 6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인 이상 모임 금지)가 계속되면서 가족이나

hereishongkong.tistory.com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