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 알리바바 그룹의 IT 계열사인 앤트그룹 잘 알고 계시나요? 앤트그룹은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페이의 지분을 45% 정도 갖고 있는 사실상 대 주주 이기도 한데요! 

중국 본토의 규제 당국은 작년 11월 세계 최대 규모의 IPO가 될 수 있었던 알리바바 그룹의 IT 계열사인 앤트 그룹의 IPO를 중단 하여 큰 파장을 일고 왔었지요! 당신 마윈이 그 전날 10월에 한 포럼에서 규제 시스템이 혁신을 억제하고 성장을 촉진 하기 위해 개혁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금융 규제 기관과 은행을 비판한 직후에 취소가 되었고, 그 이후 마윈이 아예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져 실종 된 것이 아니냐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었어요

 중국 규제 당국이 앤트그룹의 기업공개 (IPO)를 중단한지 거의 1년만에 앤트그룹의 지분 33%를갖고 있는 모기업 알립바바 그룹의 창업자인 잭 마윈이 이번달 홍콩에서 목격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스탠다드 신문 에서는 마윈이 대중들의 눈을 피해서 중국 본토에서 몸을 숨기고 몇 달 후에 홍콩에서 모습을 보인 것이라고 발표 했어요. 몇몇의 비즈니스 동료와 맥주를 마시는 모습이 포착 되었더라구요.

중국 소셜미디어 에서 확산된 마윈과 비즈니스 동료 홍콩 술자리 모습 

 

 

이는 마윈이 올해 초부터 여러가지 중국 본토 행사에 출연했지만, 출국 금지라는 소문이 돌던 가운데 홍콩에 온 것은 처음 확인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우연의 일치인지 알리바바 주가가 930() 142.2달러에서 홍콩에서 발견된 10월 초 이후 월요일 18% 상승해서 167.8달러가 되어 같은 기간에 주가가 7.49% 증가한 텐센트 같은 다른 IT 대기업을 많이 능가했다고 합니다. 오늘 1025일 알리바바의 주가는 175달러 넘게 상승 하였네요

 

핀테크 대기업이 중국 정부에서 지시한 구조조정을 계속 하면서 앤트그룹은 등록 자본을 238억 위안에서 350억 위안으로 늘리기 까지 하고 알리바바의 홍콩 주식은 최고가로 마감 했다고 하는데요. 중국 당국의 대기업들의 독과점에 대해 규제가 공산당의 주도하에 일어나고 있는 에 앞으로의 미래는 어떠할지 궁금하네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이야기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 (=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