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에 오랫동안 거주 하면서도 미니버스를 타는 일은 흔하지는 않은데요! 특히 노선이 익숙하지 않거나 광동어를 할 줄 모르는 분들에게는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미니 버스 이지만, 홍콩의 부촌인 미드레벨 이나 리펄스 베이 등 지하철역이 근처에 없는 지역에 사신다면 필수로 경험 할 수 밖에 없는 대중 교통 이랍니다. 오늘은 홍콩 미니버스 타고 내리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홍콩에서 제일 처음 미니버스를 탔을 놀랐던 점은 속도 제한을 무시하는 듯한 빠른 속도감 이었는데요. 대부분의 미니버스 운전자 분들처럼 급커브를 하고 어마무시한 속도로 달리다가 정거를 하는 드라이빙 스킬을 선사해주어 가슴을 쓸어내리며 다시는 타지 않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택시와 비교했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지역에 도달 있어서 선호 하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빨간색 미니버스 vs 녹색 미니버스

홍콩에는 빨간색 지붕 미니버스와 녹색 지붕의 미니버스를 있는데요. 주로 녹색 지붕이 있는 미니버스는 버스 흔하며, 노선 설정, 운영 시간, 노선에 따라 적절한 미니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반면에 빨간색 미니버스는 개인 소유인 경우가 많아서 앞에 목적지만 표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 경로는 운전자에 따라 변경될 있다고 해요!

빨간색 미니버스 운전자는 가능한 많은 승객을 태울 있는 도로에서의 시간을 극대화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속도가 관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류장에서 버스가 가득 때까지 대기하며 머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소 혼란스럽긴 하지만 빨간색 미니버스는 심야 여행객에게 좋은 선택 이기도 해요.

 

미니버스 결제 방법

홍콩 미니버스는 일반 버스와 마찬가지로 탑승 미니버스 요금을 지불 하게 되는데요! 탑승 차량 쪽에 있는 리더기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갖다 대거나, 현금으로 지불 해도 됩니다. 홍콩에서 모든 대중교통과 편의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옥토퍼스 카드는 충전해서 다니시는 것이 좋아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일반적으로 현금으로 지불 시에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 다는 이에요! 일부의 빨간 지붕 미니버스에만 현금 결제 거스름돈을 제공 하기도 한다고 해요.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홍콩은 뭐든지 빠르게 돌아가는 도시 이기 때문에 빨리 빨리 정류장에서 사람들 태워서 움직여야 해서 탑승 전에 결제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아요! 올라 후에 지갑을 찾으면서 머뭇 거리면 뒤에서 홍콩 사람들이 하면서 혀를 차거나, 터프한 운전자 분이 소리를 지르실 수도 있는 잊지 마세요.

 

미니버스에서 내려야 , 외쳐야 하는 야우록! 음꼬이!”

사실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홍콩의 미니버스에서 속도 만큼 긴장 해야 때는 정차 인데요! 새로 보강된 미니버스의 경우 부자벨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벨이 아예 없는 미니 버스도 많이 있답니다. 이때는, 미리 승객이 운전자에게 내리겠다고 소리를 쳐야 해요! 극강의 내향형 I 뒷자리에 있을 시에 더욱 긴장 되는 순간 이에요.

 

영어만 하는 외국인이나 외국인 헬퍼들의 경우 물론 “NEXT STOP please!” 라고 외치는 경우도 있지만, 간단한 광동어 표현을 알아 두면 유용 하겠죠여러가지 방법으로 얘기할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문구는 야우록 음꼬이!” 입니다. 목적지에 거의 도착 하는 경우에 야우록 음꼬이!” 외쳐 보세요. 혹시 내가 말을 들었을 아닐까 조마조마 수도 있는데요! 운전자는 보통 운전을 하다 왼쪽 손을 위로 들어 말을 들었다는 표시를 합니다.

물론, 간혹 가다가 쭈뼛 쭈뼛 얘기하다가 운전자 분이 제대로 듣고 그냥 지나쳐서 다음역에 내리는 사람을 목격 하기도 합니다. 미니버스를 제대로 타고 내릴 있다면, 홍콩에서 이상 살기에 어려운 일은 없을 같아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