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 시그니처 음식 하면 딤섬 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홍콩에 오래 거주한 사람들은 홍콩 특유의 '죽' 을 소울 푸드라고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답니다. 10년 넘게 거주 하고 한국으로 귀국한 지인분도 막상 홍콩을 떠나니 죽이 가장 그립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정관오 지역의 죽 맛집 소개해 드릴께요~ 함께 가보실까요? 

Praise House Congee & Noodle Cuisine 譽居

주소: Shop G01, G/F, Popcorn, 9 Tong Yin Street, Tseung Kwan O

홍콩의 정관오 지역의 MTR 이 연결된 대표적인 Pop Corn 몰에는 죽, 딤섬으로 유명한 譽居 라는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영문 이름은 죽과 국수종류를 대표 하듯 Praise House Congee & Noodle Cuisine 라고 해요. 

레스토랑 자체가 입구에서 양옆으로 크게 자리 잡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늘 대기표를 받아 들어가야 하는 붐비는 곳 이에요. 대부분의 홍콩 딤섬 식당은 딤섬을 저녁에는 서빙 하지 않고, 오전부터 이른 오후까지만 오더를 받고 있는데 여기도 오전 7:30부터 오후5시까지만 딤섬을 드실 수가 있어요! 

딤섬 집에 가면 시키는 것은 거의 매번 비슷 한 것 같아요. 어느 식당에 가도 보자마자 꼭 시켜야 하는 것들은 3초만에 후다닥! 이 집은 죽 맛집 이라서 편안하게 배를 워밍업 해 주기 위해 부드러운 죽도 하나 주문 했어요. 

홍콩의 죽은 한국의 대표 죽집 본죽 같은 데서 먹는 죽 맛 하고는 다른 홍콩 특유의 맛이 있어요. 죽러버는 아니라서 위장이 아플때 찾는 음식이긴 하지만, 홍콩에 오시면 죽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드시기 전에 위에 살짝 화이트 페퍼를 뿌려서 먹으면 맛이 더 좋아요. 완전 감흥 없는 비주얼과는 다르게 드셔보시면 또 먹고 계속 먹고 싶은 맛 이에요. 

 

 

딤섬집에 가면 시키는 대표 메뉴가 요 '시우마이' 인데요! 간 돼지고기와 통통한 새우가 표고버섯 등과 함께 넣고 소량의 게알이 고명으로 올려 나오는 만두 종류의 하나에요. 

 아래 사진의 '하까우'는 얇은 반투명한 밀가루 피에 통 새우를 싸서 말은 것 인데 살짝 간장에 찍어 먹으면 엄청 큰 통새우가 한입에 가득차는 또 하나의 딤섬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탱글탱글 하고 겉의 반투명한 밀가루 피는 살짝 쫀득 하니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새우가 들어 있는 스프링롤도 한입! 

두부피 안에 야채를 넣고 살짝 팬 프라이 해서 나오는 요것도 별미! 딤섬집에 나오는 간장은 짜지 않고 달달한 편이라 꼭 찍어서 드셔보세요. 

돼지고기가 들은 '차슈빠오' 가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지만 저는 광동어로 '라이 웡 빠오' 라고 불리는 아래 커스터드 번을 좋아해요. 메뉴에는 steamed milky yolk paste buns 라고 되어 있어요!  

한입 베어 물면 달걀, 우유, 설탕 등으로 만든 커스터드 가 안에서 노랗게 나오는데 달달하게 디저트처럼 식사를 마무리 하기도 좋거든요! 딤섬집에서 이 '라이웡빠오' 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오늘의 홍콩스토리도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버튼과 공감 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로 찾아올게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