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 완차이와 어드미럴티 지역 사이에는 홍콩의 식당가 스트리트 명소인 St. Francis 거리가 있어요. 원래부터 인기 있던 Star Street의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지역으로 숨겨진 맛집들이 많이 있는 곳이에요! 오늘은 이 St. Francis 거리에 3명의 젊은 사업가가 함께 오픈한 매력적인 중동 음식점 Francis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좋은 와인 셀렉션과 함께 이스라엘의 실질적인 수도인 텔아비브 (Tel Aviv)가 고향인 셰프가 전통적인 중동 맛을 잘 살리는 곳으로 늘 사람들이 붐비는 곳인데요. 함께 가보실까요? 

Francis

주소: St. Francis Mansion, St Francis St, Wan Chai

중동 요리는 일전에 접해 보신적 없고 메뉴에 사진까지 없는 경우라면 더욱 오더 하기 어려운 퀴진 이니 추천 요리를 물어보시는 게 좋아요. 두 명이 쉐어 하기 좋게 4 가지 종류의 음식을 세트로 먹을 수 있는 구성을 알려 주셨는데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그냥 단품으로 시키기로 했어요. 단품 으로는 인기 메뉴인 애호박 요리인 (Zucchini Flowers)와 양고기 요리인 (Lamb Ribs) 를 추천해 주셨답니다. 

중동 음식점에 오면 애피타이저 개념으로 훔무스 (Hummus) 를 기본으로 시키곤 하는데요. Hummus는 병아리콩, 참깨소스, 올리브기름, 레몬즙, 소금, 마늘 등을 섞어 으깬 소스로 단백질의 비중이 높은 중동의 향토 음식이에요. 훔무스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는 동그란 피타 빵은 필요시 리필도 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이 피타빵을 수퍼에서 구입해서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그냥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서 메이플 시럽에 찍어 먹기도 하는데 그 방법도 맛있어서 추천드려요!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훔무스가 간이 알맞게 맛있었어요!

구운 문어 (Grilled Octopus) 요리 (160홍콩달러, 약 24,000원)는 바삭하게 구운 감자 동그랑땡 같은 potato cake 위에 매콤한 소스와 함께 나오는데 문어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약간 느끼할 수 있는 훔무스 맛을 딱 잡아주는 맛이라 함께 시켜 보시길 추천합니다. 

다만, 중동 음식 특유의 매콤함과 향신료의 맛이 섞인 이국적인 맛이라 향신료에 민감 하신 분들은 좀 어려운 메뉴가 될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여기서 추천해준 양고기 요리 (Lamb Ribs)를 시켜보았는데 (160홍콩달러, 24,000원) 오렌지와 요거트, 고수를 섞어 만든 소스가 위에 올려져 나와 양고기 특유의 향을 소스가 살짝 더 풍부하게 느껴주게 해주는 듯한 정말 중동 스러운 맛이었어요! 

 

 

중동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색적인 이 곳 Francis 방문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이전 포스팅에서 홍콩 센트럴의 인기 중동 레스토랑 BEDU 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 Francis 맛이 더 깔끔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https://hereishongkong.tistory.com/131?category=932679 

 

[홍콩맛집] 홍콩의 중동음식 핫 플레이스 Bedu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 중동음식 맛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중동지역에 잠시 거주한 적이 있어 가끔가다 중동음식이 생각 날때가 있는데요. 홍콩에서 요새 맛집

hereishongkong.tistory.com

오늘의 소소한 홍콩스토리도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버튼과 공감 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감사한 일들로 팍팍 채워지는 하루 되기를 바라면서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로 찾아올게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