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에는 교민분들이 대물림을 하면서 한국인 입맛에 맞게 오래토록 운영해 오는 한식당들도 있고 우후죽순으로 신규 한식당도 늘어나고 있어서 엄마의 집밥 외에는 한국음식을 그리워 할 틈은 거의 없어요. 하지만 굳이 한국에 가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메뉴 3가지를 꼽아보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늘 장어구이, 간장게장, 평양냉면을 외치곤 했는데요. 이제 이 중에서도 한 가지 고민을 덜 수 있게 되었어요! 저처럼 홍콩에서 장어구이 맛집 찾으셨던 분들은, 오늘 완차이 지역 한식당 '한가람'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한가람 

주소: 27F, QRE Plaza, 202 Queen's Rd E, Wan Chai

한가람 레스토랑은 홍콩 완차이 리퉁애비뉴 가장 끝부분에 Hopewell Centre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QRE Plaza 27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식당 치고 밑반찬이 정갈하고 잘 나오는 곳이라 런치메뉴 먹으러 종종 가는 곳인데요! 한 번은 홍콩 친구랑 가서 둘이 광동어로 얘기하고 있으니 '잡채'가 들어있는 반찬 쟁반으로 들고 오셨는데 한국말로 말씀드리니 갑자기 다시 들고 가서 '연근' 이 있는 반찬 쟁반으로 바꿔 오시는 거예요. 왜 그런지 물어보니 홍콩 사람들이 갈 때랑 한국 사람들이 갈 때 제공해 주시는 밑반찬이 조금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친구가 잡채를 원해서 바꿔주시기는 했는데 좀 재밌는 컨셉이지요? 

요새 한국 장어구이가 먹고 싶었는데 여기 한가람의 장어구이가 맛있다고 지인에게 추천 받아서 바쁜 주중을 피해 여유있는 주말에 드디어 방문했어요!  

한가람은 런치세트 메뉴 가성비가 훌륭해서 종종 찾는 편이었어서 제대로 알라카르트 메뉴를 본적이 없었거든요. 메뉴를 찬찬히 훑어보며 기대감에 가득 찼어요! 

이 식당을 좋아하는 친구랑 함께 했는데 여기 양념 갈비 바베큐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장어구이 (400홍콩달러, 약 6만 원)는 특유한 헤비 감으로 인해 느끼할 수 있을 것 같아 김치찌개 (120 홍콩달러, 약 18,000원) 도 하나 주문했어요.

 

 

 

밖에 바로 맞은편에 보이는 호프웰 센터 옆으로 햇살이 가득 들어와서 따뜻하니 기분도 좋았어요. 

먼저 밑반찬이 제공되었는데요! 홍콩의 한식당에서 밑반찬 제공이 없는 곳들도 있는데 이렇게 다양하면서 맛이 좋은 밑반찬이 나오는 것으로는 거의 한가람이 원탑인 것 같아요. 방금 만든 겉절이, 버섯 조림, 어묵 조림, 나물, 잡채, 생굴까지 이미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더라고요!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김치도 막 찾아서 먹는 편은 아닌데 이 열무 배추 김치는 정말 너무 맛있게 리필해서 먹었어요! 

먼저 두부와 돼지고기가 가득 들어있는 김치찌개와 밥이 서빙 되었어요. 장어구이는 주방 안에서 구워져서 나온다고 해서 옷에 냄새 연기는 안 배어 좋긴 한데 앞에서 구워 먹는 맛이 없으면 어쩌지 하면 기대 반 의심반으로 기다렸어요. 

드디어 장어구이가 나왔어요! 한국에 가면 홍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장어구이 맛집 찾아다니며 소금구이, 양념구이, 간장구이 중에 소금구이를 가장 선호 하는 편이었는데요. 여기는 맛 초이스 없이 한 가지 방법으로 구워져 나온다고 하여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그중 소금구이 장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겉 부분은 먹음직 스럽게 잘 그을린 모습이고 껍질은 살짝 바삭하면서 살은 얼마나 통통하고 쫀쫀한지 한입 베어 먹는 순간 친구랑 동시에 물개 박수를 치기 시작했네요.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께 어디에서 가져오신 민물장어 냐고 여쭤봤는데 한국 고창이라는 곳에서 온 장어라고 하더라고요. 굴소스를 개별로 주시면서 살짝 찍어 먹으라고 하셨는데,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장어는 그 특유한 헤비함 때문에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데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다가 한두 개 천천히 아껴놓고 얘기하면서 먹자고 다 식은 후에 먹었는데도 맛있더라고요. 이제 장어구이 먹으려고 한국 갈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어요! 홍콩에서 장어구이 찾는 분들은 무조건 추천 할께요! 

오늘의 소소한 홍콩스토리도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버튼과 공감 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감사한 일들로 팍팍 채워지는 하루 되기를 바라면서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로 찾아올게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