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 주말 잘 보내셨나요? 코로나 때문에 외식하기 점점 힘들어지는 요즘 맨날 집에서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 되시지요? 저는 오랜만에 지인들을 집으로 많이 초대해서 여러가지 음식을 대접 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 해드린 털게도 준비하고, 전복요리, 대게 등등 많은 음식을 준비를 했는데요. 

홍콩은 지금 털게철 

이번에 특별히 요청받은 요리중에 하나인 스위스 퐁듀가 단연 인기 최고 였어요! 스위스 살던 시절 구입한 퐁듀팟 에 넉넉하게 준비한 치즈로 모두들 가장 맛있다고 칭찬해 주었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시죠? 

먼저, 스위스 3대 치즈중 하나인 그뤼예르 치즈 (Gruyère Cheese)와 에멘탈 치즈 (Emmental Cheese) 를 반반씩 준비해 줍니다. 그뤼예르 치즈는 노란색을 띄며 약간 짭짤한 맛을 띄는데요! 그냥 슬라이스 해서 빵과 드셔도 정말 맛있는 치즈이지요! 에멘탈 치즈는 스위스 치즈 라고도 자주 불리우는데 톰과제리 보면 구멍 뽕뽕 뚤린 부드러운 치즈 기억하시죠? 바로 그 치즈입니다. 몇분이 드실지에 따라서 준비하실 양은 달라지겠지만, 저는 넉넉하게 각각 약 350그램 정도씩 준비 했어요. 그리고, 팟에서 잘 녹을 수 있게 얇게 치즈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Gruyère & Emmental Cheese

치즈 퐁듀는 부드러운 프렌치 빵에 푹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구운 감자와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감자를 굽기 전에 향을 내 줄 수 있도록 올리브 오일에 로즈마리와 마늘 그리고 소금 후추를 뿌려 마늘이 노랗게 될때까지 볶아줍니다. 

Rosemary & Garlic 

마늘이 알맞게 익으면 기름만 따로 걸러내어 주세요. 

팔팔 끓는 물에 살짝 익힌 감자를 위에 준비한 오일로 코팅 해주세요. 

그리고, 오븐에서 약 섭씨200도에 25분 정도 구워줍니다. 10분 정도 구워주고 한번 뒤집어 주시면 좋아요. 저는 집에 Brussels Sprouts (방울다다기양배추)가 좀 있어서 함께 구워주었어요. 

감자가 익을 동안 퐁듀를 준비해 볼께요. 먼저 퐁듀팟에 마늘 반 썰은 것을 문질 문질 하면서 살짝 마늘 향이 나게 해주세요. 

그리고, 화이트 와인 1컵이 필요한데요. 화이트 와인은 달지 않고 드라이한 Sauvignon Blanc 같은 와인으로 고르시면 되세요. 저는 그냥 집에 있는 Chablis 와인을 사용 했어요. 그리고, 와인이 보글보글 뜨거워지면 레몬 1티스푼, 슬라이스 해놓은 치즈와 옥수수전분(Corn Starch) 1티스푼을 넣고 휘휘 잘 저어가며 녹여주시면 됩니다. 

짠! 그럼, 맛있는 퐁듀가 완성이 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을 초대해서 대접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좀 더 멋있게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쉽네요. 하지만, 맛은 정말 홍콩에서 퐁듀로 유명한 페닌슐라 호텔 내 스위스 레스토랑 보다 맛있다고 칭찬 받았답니다. 

브로컬리, 컬리플라워, 체리토마토 등 좋아하시는 야채와 함께 드셔도 맛있어요! 저는 완전 50원짜리 동전만 하고 컬러풀한 베이비 감자를 처음 발견해서 삶아서 같이 먹어도 맛있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맨날 집에서 머 드실지 고민되실텐데, 치즈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스위스 퐁듀 어떠세요. :)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가지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