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지난번 홍콩 HSBC 와 BOC 은행의 풍수지리 관련 포스팅을 드렸는데요! 맞은편에 있는 라이벌 Bank of China 은행에게 안 좋은 기운을 반사하기 위하여 옥상에 대포를 둔 HSBC 은행의 풍수 지리 믿음이 인상 깊지 않으셨어요? 오늘은 홍콩 완차이에 있는 Hopewell Center 풍수지리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홍콩 호프웰 센터

호프웰 센터는 1980년도에 지어진 64 건물로 지난번 소개한 뱅 오브 차이나 건물이 10 후에 만들어 까지는 시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 레코드를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일단 하얗고 원통 모양의 건물을 딱 보셨을 때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 오르시나요? 

이곳도 물론 풍수학 마스터 들에게 많은 조언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 빌딩이 연상되는 것의 안 좋은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건물 옥상에 수영장이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이유는 무엇일까요?

호프웰 센터의 원통 모양은  담배나 성냥의 모습을 형상화 했다고 믿어져 수영장을 만들어 놓았다고 해요. 담배나 성냥은 , 불은 중국 문화에서 죽음을 의미 한다고 하여 천정에 물을 둠으로서 좋은 기운을 가라 앉힌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