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샥스핀을 넣어 만든 수프나 스튜 같은 요리는 특히 중국 식당에서 전통적으로 스페셜한 날에 많이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이지요. 말 그대로 상어의 지느러미 (Shark's Fin) 라는 뜻으로 중국 고급요리인 불도장 부터 여러가지 탕이나 죽으로도 만들 수 있는 요리 구요! 오늘은 정말 홍콩 현지인 중에서도 업계 관계자만 알법한 홍콩에서 누군가 급히 집에 초대했을때 샥스핀 수프를 집에서 정말 초 스피드로 간단하게 대접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께요! 

Victoria Harbour Restaurant (海港飲食集團)

www.hoikonghk.com.hk/

 

海港飲食集團

Integer congue malesuada eros congue varius. Sed malesuada dolor eget velit pretium. Etiam porttitor finibus. Nam suscipit vel ligula at dharetra

www.hoikonghk.com.hk

눈치 채셨나요? 홍콩에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집에서 바로 해동하고 끓여서 먹을 수 있게 준비된 내용물을 테이크아웃 할 수 있게 판매 하고 있는 전통 중식당이 있어요. 대다수의 홍콩 현지인 사람들도 잘 모르는 내용이라고 하는데 저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분이 알려주셔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게 되었답니다. 

홍콩의 특히 카올룽 지역에 여러군데 분포 되어 있는 Victoria Harbour (海港飲食集團)레스토랑 에 가면 식당 중간에 이렇게 아이스크림이 표시된 냉장고가 있는데요! 거기에는 아이스크림이 있는것이 아니고 이미 준비된 국물과 샥스핀 내용물을 따로 꽁꽁 얼려서 구매해 갈 수 있게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집에 냉동실에 넣어 두고 필요한 날 해동시키고 팔팔 끓여 드시면 됩니다. 엄청 간편하죠? 

닭고기 수프 (좌), 샥스핀 (우) 

근데 솔직히 고가의 진미로 속하는  상어 지느러미 자체에는 아무런 맛이 없는 것 알고 계시나요? 젤라틴 자체의 식감이 좋아서 인기가 있는 이유도 있지만, 중국에서 워낙 자신의 부를 과시하거나 성공의 상징으로 인식 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샥스핀에 열광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북한의  김정일도 일주일에 4-5번은 샥스핀을 준비하도록 했다고 하네요

샥스핀 
이것 저것 넣고 끓인 닭고기 육수

일단 봉지채로 뜨거운 물에 좀 끓여 해동을 시킨 후 내용물이 좀 녹으면 봉지에서 내용물만 다시 팔팔 끓여서 상어지느러미가 좀 흩어지듯 부들 부들 해지면 국물과 합쳐서 조금 더 끓였다가 드시면 됩니다. 샥스핀과 함께 구매한 닭고기 육수 국물 맛이 워낙 좋아서 추천해 드리게 되었어요. 국물만도 따로 구매 가능하세요!  

샥스핀을 공급하기 위해 상어들의 개체수가 급감 하기도 하고, 갈수록 심각해지는 해양 오염 때문에 수은 함량도 많아 건강에 이로운 음식도 아니어서 해양 환경 학자들과 단체들이 샥스핀 먹지 못하게 하는 캠페인들이 많이 움직이고 있지요홍콩에서는 그래서 인조 상어지느러미  국물과 각종 건더기를 넣은 국수인 운자이치 (碗仔翅)' 라는 음식을 길거리나 수퍼에서도 많이 판매 하고 있어요. 살짝 시큼시큼  맛이 나고 약간 오독오독한 당면을 먹는 듯한 느낌의 저렴이 버전의 인공 샥스핀 요리랍니다. 홍콩에 계신 분들은 시도해 보세요! 

운자이치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