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해외 여행 가면 여행객들 사이에만 유명하고 맛은 별로인 경우가 있죠. 반대로 여행객 들에게 인지도는 낮아도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맛집이 있구요.  오늘 소개해 드릴 홍콩 맛집은 후자에 속하는 로컬 체인 레스토랑 Tai Hing 이에요. 홍콩식 탕수육인 꾸루욕 진짜 맛있는 곳 이라 포스팅 들고 왔어요! 

Tai Hing 

주소: : 地下C舖, Shung Lan Mansion, 17-21號 Matheson St, Causeway Bay

 

Tai Hing 은 특유의 핑크색 네온사인 간판으로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데요. 홍콩 지역에 있는 체인 식당으로 오늘 소개해 드릴 매장은 코즈웨이 베이 지점 이에요. 홍콩에 오시면 저는 홍콩식 탕수육 (광동어: 꾸루욕, 영어: Sweet and sour pork with pineapple) 을 꼭 드셔 보시길 추천 하는데요. 80HKD 가 실화냐고 생각이 들 정도로 가성비 좋은 가격에 웬만한 좋은 중식당 에서 파는 거 보다 더 맛잇어요. 

여기서 파는 생선 메뉴도 제가 즐겨 먹는 메뉴! 살만 잘 발라내서 soy bean 소스에 밥 촥촥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홍콩 로컬 식당에서 식사 할때 똥랭차 (아이스 레몬티) 는 국룰이죠.  함께 나오는 빨대나 젓가락으로 레몬을 먼저 쾅쾅 으깬 후에 드시는 것 추천해요. 

타이힝의 꾸루욕 비주얼은 이렇게 생겼어요. 돼지 고기 냄새 전혀 없고, 달달하고 시큼한 소스의 맛이 딱 적당하게 맛있다고 할까요. 먹을때 마다 물개박수 치게 되요. 꾸루욕 진짜 좋아하는 친구도 여기 꾸루욕 맛집 이라고 인정!  

한국 중식당에서 파는 탕수육 하고 스타일이 완전 달라요. 이건 꼭 드셔보셔야 해요. 

헤비한 돼지 고기와 또 이상하게 너무 잘 어울리는 생선 스팀 요리도 나왔어요. 

 스팀으로 익혀낸 생선에 팔팔 끓는 간장과 콩 소스를 뿌린 이 메뉴는 우리나라 생선 간장 조림 하고는 완전 다른 맛이에요. 

생선 발라낸 살에 간장 소스 푹 적셔서 밥에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물가 비싼 홍콩에서 가성비도 좋으면서 한국 사람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호불보 없이 대부분 좋아하실 거라 추천하고 갑니당! 

좋댓구응 (좋아요 ❤️댓글❤️구독❤️응원하기❤️) 감사해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