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의 도로 위에 있다보면, 알파벳으로 본인의 이름을 표기한 차량, 혹은 "엥~ 이런 글까지 차량 번호판으로 쓴다고?" 할만한 재밌는 문구등 다양한 차량 번호판을 마주할 있는데요! 차량 번호판이 집값 보다도 훨씬 비싸게 경매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사실 아셨나요? 오늘은 홍콩 억만장자 그들만의 리그! 차량 번호판 경매 이야기를 해볼께요. 

지난주 일요일 홍콩의 완차이 컨벤션 센터에서 차량 번호판 경매를 실시 하였는데 ‘R’ 이라는 알파벳 개의 개인 맞춤형 차량 번호판이 무려 2,550 홍콩 달러 ( 41) 낙찰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2021년도에 글자짜리 차량 번호판인 ‘W’ 2,600 홍콩달러에 낙찰 된데 이어 두번째로 비싼 가격의 낙찰 건 이라고 해요. 

이번 경매에서는 3,070 홍콩달러 ( 50) 수익이 발생했으며, 41개의 자동차 번호판이 판매되었다고 하는데요. 기본 가격은 5 홍콩달러 (80만원) 에서 시작하는데, ‘R’ 입찰은 1 만에 9백만 홍콩달러로 상승했고, 거기서부터 풍선처럼 불어나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12명의 구매자들이 가격을 빠르게 올리며 60 차례의 입찰 끝에 2,550 홍콩달러에 낙찰 것인데 이는 시작 가격에 5,100배에 해당 하는 것이지요! 부자들의 그들만의 리그는 참으로 놀랍지요?  

이날 낙찰자는 경매장을 떠날 언론의 질문에 응답 하지 않아서 R 이라고 적힌 한글자의 자동차판을 구입했는지 수는 없지만, 등록판 딜러들은 등록판 딜러들은 판매 매체에 "R" 경주용 자동차와 중국 점술의 행운의 숫자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최소 1,000 홍콩 달러에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는 것을 보니 행운을 준다고 생각해서 고가에 구매 하지 않았을 싶네요.

중국어로 운세 라는 단어와 연관된 숫자 ‘8’ 관련된 차량 번호판도 판매가 되었는데 1388, UU88, TT 888, VV 888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날 이날 두번째로 높은 가격으로 낙찰된 차량 번호판은 ‘292’ 85 홍콩 달러에 팔렸다고 하는데 숫자 9 중국어로 충분하다는 단어와 발음이 같아서 행운으로 여겨진다고 하네요!

람사이훙 홍콩 교통물류부 장관은 토요일 자신의 블로그에 개인화된 차량 등록번호 판매가 2006 이후 정부에 거의 6 홍콩달러의 수익을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는데요! 홍콩 사람들은 좋은 구입도 그렇지만 이렇게 누가 봐도 굉장히 고가로 구입했을 법한 차량 번호판에 수백만 달러도 지불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시장이라고 얘기할 있겠죠!

홍콩에서 전문가들은 억만장자 들이 이렇게 자동차 번호판에 얼마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는 추정하기 어려우며, 앞으로 5천만 홍콩달러에 팔린다고 해도 놀랄일이 아니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홍콩의 부자들은 자동차 번호판을 투자로 취급하고,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한글자 또는 개의 숫자 번호판 이라고 하네요! 홍콩에서 한글자 차량 번호판을 단 차량을 보면 부자가 모는 차 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