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 입니다! 

 

오늘은 홍콩의 한식당 소개로 찾아왔어요. 쇼핑의 거리로 유명한 홍콩의 코즈웨이 베이 한복판 타임스퀘어 맞은편에는 맛집으로 가득찬 Lee Theatre 라는 건물이 있는데요! 아마도 제가 홍콩에 살면서 가장 많이 방문한 한식당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제 단골 한식당 #서라벌로 함께 가보실까요? 

서라벌 

주소: 주소: 18/F, 99 Percival St, Causeway Bay

서라벌은 점심때 방문하시면 입구 쪽 테이블에 겉절이와 호박죽을 마음껏 퍼가서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일반 물이 아닌 따듯한 보리차를 제공해주는데요. 별거 아니지만, 이런 세심함 때문에 계속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사진이 살짝 흔들렸네요! 겉절이 같은 샐러드와 호박죽은 셀프에요 :) 

점심 메뉴도 비싼 홍콩 물가를 고려 했을 때 가성비 좋은 편이고요! 종류도 고등어, 장어 부터, 설렁탕, 갈비찜, 짜장면 까지 다양해요! 

저는 여기서 가끔 한국인 친구들과 낙지 덮밥 번개 모임을 했었어요. 포스팅 마지막에 낙지 덮밥 포스팅 걸어둘께요! 

생각해보니 한국에서도 외국에서도 사골해장국을 직접 시켜서 먹어 본적이 없더라고요! 전에 친구가 여기서 먹었는데 맛있었다는 추천이 기억 나서 오늘은 사골 해장국으로 골라 보았어요. 

오늘은 너다

영어로 'Hangover Soup' 이라니 술을 안 먹었어도 숙취해소로 좋겠다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속이 다 풀리는 맛! 

저는 맵찔이라 일단 고추가루가 많이 들어있는 탕이나 국은 못 먹는 편인데 이건 맵지도 않고 넘 좋았어요. 속이 안 좋을 때 가끔 설렁탕 국물 먹으러 왔었는데, 앞으론 이 메뉴로 결정하게 될 것 같아요. 

서라벌의 코즈웨이 베이 점이 미슐랭도 몇번이나 소개 된 곳이고 깔끔하고 친절해서 좋아하는 식당 이에요. 

밥 먹다가 갑자기 천정에 붙어 있는 저 문을 보는데 왜 Monster Inc 영화가 생각 나는 거죠? ㅎㅎ 

홍콩에서 시원한 해장국이 그리우신 분이라면 코즈웨이 베이점 #서라벌 두번 세번 추천할께요! 

서라벌의 낙지비빔밥과 바베큐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hereishongkong.tistory.com/171

 

[홍콩 한식당] 바베큐 모임은 서라벌 에서!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가 한참 홍콩에서 난리 열풍을 내던 것이 벌써 8년 전이네요! 당시 주인공 전지현이 치맥을 자주 외치면서 그 즈음에 홍콩에도 한국

hereishongkong.tistory.com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