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주로 무더위에 기승을 부리는 모기 와의 싸움 때문에 고생 하신 분들 있으시지요? 가을에는 캠핑 철이라 야외 캠핑을 즐길 때에도 모기 퇴치를 위해 팔찌, 패치, 모기향 등을 사용하지만 안 물리는 것도 아니죠. 이미 모기나 벌레에 물려서 간지러움이 폭발 할때 이를 제거해 줄 신박한 추천 아이템을 통한 가려움증 퇴치법을 들고 찾아왔어요! 함께 가보실까요? 

어디에 쓰는 물건이고~ 

지난 주 포스팅으로 홍콩 공원과 동식물원 다녀온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날씨도 따듯하고 나무속에 묻혀 있으니 주위에 모기가 엄청 많더라구요. 열심히 걷겠다는 의지로 짧은 양말에 운동화, 발목 살짝 위로 나오는 청바지를 입고 다녔는데, 모기가 인간의 부위 중 가장 좋아하는 부위가 발목 이란 사실을 미쳐 몰랐어요. 발목 주위에 모기와 샌드플라이 테러를 당하고 간지러움에 몇일 고생 하는데 저랑 젤 친한 미국에 있는 의사 친구가 이렇게 얘기하더라구요. 

"모기에 물리면 Hirudin 이라는 프로틴이 들어와서 우리 몸에서 반응하고 혈관이 확장되어 가려움을 느끼는것이라 이 단백질을 제거하는 이 제품 사서 사용하면 가려움이 사라질꺼야" "뭐? 단백질 때문이라고?" 

 

-모기에 물려 가려운 이유- 

모기는 주둥이에 달린 침이 우리 피부를 관통하여 혈류에 들어가고, 혈액을 잘 빨아먹기 위해 혈액이 응고되는 걸 막는 '히루딘' 이라는 단백질 물질을 혈류에 내보낸다. 이 '히루딘'을 제거하기 위해 우리 몸에서는 '히스타민'을 분비하고 이러한 작용을 통해 우리 혈관이 확장되어 가려움을 느끼는 것임 

친구가 추천해준 Bite Away 라는 제품은 미국에서 워낙 인기가 있는 제품이라 아마존에서 솔드아웃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홍콩 독점 온라인 몰인 홍콩티비몰에서 유사한 제품인 Bite Helper 를 찾아 200홍콩달러 (약 3만원) 주고 구매했어요! 제품은 다르지만 기능은 똑같이 모기 물려서 빨갛게 올라와 간지러운 부위에 열과 진동을 전달하여 빠르게 혈관을 확장 시켜 이로인해 가려움증이 진정되며, 체내에서 히루딘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 작용을 해 주는 것이라고 해요. 

 

 

일단 손바닥 만한 길이에 가볍게 휴대가 가능해서 나중에 어디 놀러갔을 때 바로 재빠르게 사용이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구요. USB 로 충전이 가능하면 더 좋았겠지만, AA배터리 2개로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주의사항은 물이 묻어 있으면 안되고 드라이한 상태에서 갖다 대야 하고요! 민감한 피부나, 피부병이 있는 부위, 눈 주위는 피하라고 하네요. 또한,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한 후에 사용하라고 합니다. 

설명서는 뭐 읽을 필요도 없이 모기에 물려 간지러운 부위에 아래의 부분을 갖다대고 정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 주기만 하면 되요. 그러면 살짝 따듯해지며 전기가 오르듯이 찌릿찌릿하게 간지러움을 죽여주는 듯한 느낌이 오더라구요. 약 1분정도 살짝 진동소리와 함께 진동이 마치면 알아서 꺼진답니다. 쉽고 편리하죠? 

집에 아이들이 있거나 캠핑을 앞두고 있는 분들, 평소에 모기에 잘 물리시는 분들은 집에 하나 쟁여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홍콩 사시는 분들 중에는 모기와는 차원이 다른 샌드플라이 많이 있는 지역에 사는 분들 계실텐데 200불 이면 저는 가성비 대비 좋은 것 같아요! 정말로 간지러움 없애 주는 신통방통한 제품 이더라구요. 

이 Bite Helper 같은 가려움증을 도와주는 기기를 구하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와 같이 민간요법으로 하시면 모기 물렸을때 최대한 빠른 진정을 도와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모기 물렸을 때 빨리 진정시키는 방법 

1)열 가하기 

열을 가하면 모기에 물린 부분의 단백질을 변성 시켜 다른 부분으로 염증 확산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뜨거운 물에 넣은 숫가락 뒷면으로 단백질 분해를 위해 물린 부분을 천천히 15초간 대고 있는다. 

 

2) 얼음팩으로 물린 부분 무감각 하게 하기 

차가움은 붓기를 감소시켜주고 신경을 마비 시켜주니, 수건에 얼음팩을 감아 물린 부분에 대고 있는다. 

 

3) 물린 부분에 알로에 도포하기 

물린부분이 간지러운 경우 진정효과에 좋은 알로에 겔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했다가 도포해준다. 

 

 

오늘의 소소한 내돈내산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감사한 일들로 팍팍 채워지는 하루 되기를 바라면서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로 찾아올게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