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들 몸이 좀 안 좋거나, 뱃속이 불편할때 생각나는 힐링 푸드가 있으신가요? 저에게는 베트남 쌀국수가 몸이 안 좋을때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소화가 잘되는 점도 있지만 입맛이 없어도 고수를 워낙 좋아하는 탓에 진한 고수향이 국물을 먹게 해주기 때문 같아요. 홍콩에는 베트남 음식점이 참 많은데 오늘은 홍콩 완차이 지역에 모던하고 분위기 좋은 베트남 레스토랑을 푸디 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서 가 보았어요! 

Xuân Modern Vietnamese

주소: 24 Luen Fat Street, Lun Fat St, Wan Chai

 

골목을 들어서서 조금 멀리서 레스토랑 외관을 봤을때 저는 한국에 있는 벽제갈비 나 삼원가든 같은 갈비집이 생각나더라구요.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한국에 가면 원픽으로 가는 버드나무집 갈비와 평양냉면이 얼마나 그립던지요!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텅빈 레스토랑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지만, 조금 지나니 바로 만석이 되더라구요. 

Xuan 이라는 베트남의 유명한 선구적인 여성 시인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어두운 조명에 대형 작품들이 있고 연인들과 썸남 썸녀들이 많이 찾아오는 레스토랑 이에요. 

아래는 애피타이저로 Banh Khot Mini Pancake 이라는 패스추리 위에 우니와 매추라기알이 코코넛 밀크와 함께 바삭한 패스추리 위에 올려진 메뉴를 골라 보았는데요. 상추, 깻잎, 고수가 따로 만들어진 피쉬 소스가 들어간 시큼시큼한 소스와 함께 싸서 먹는 스타일 이더라구요. 우니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아서 좀 아쉽긴 했어요. 

가장 유명한 메뉴 중에 하나인 시그니처 소고기 PHO 는 신선한 허브가 아니고 절인 마늘을 넣고 소의 혓바닥과 소꼬리가 들어가서 처음 먹어보는 국물 맛이었는데, 이게 베트남의 북부 스타일 이라고 하네요. 퓨전식으로 베트남 쌀국수와 함께 중국식 도넛 튀김이 함께 나오더라구요. 우리 나라에서 많이 주는 양파 절임 대신 절인 마늘이 함께 서빙되구요.

여러분은 어디서 가장 맛있는 쌀국수를 드셔보셨는지 궁금하네요. 홍콩에는 베트남 쌀국수 집이 워낙 많아서 참 많이 먹어보았지만, 제가 먹어본 베트남 쌀국수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쌀국수는 한국도 홍콩도 아닌 미국 앨라배마 지역에서 먹었었던 쌀국수 였답니다. 같은 쌀국수라도 어쩜 그리 맛이 다 각양각색 일까요! 

제 입맛에는 이 북부 쌀국수는 좀 많이 독특하긴 했어요, 사람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하지만 홍콩에서 베트남 쌀국수 중에 탑 이라고 평가한 사람들도 많이 있는 곳이니, 인싸들이 많이 찾는 새로운 스타일의 쌀국수 시도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시도해 보세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