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 일본 라멘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멘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서 그닥 선호하지 않는 음식 중에 하나 인데요. 그 점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면서 맛까지 있어 홍콩에서 유일하게 좋아하는 일본 라멘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콩에 현재 8개 지역에 있는 Buato Ramen 체인점이 그것이에요! 센트럴 웰링턴 스트리트 부터, 일본 라멘 스트리트 라고 불리는 커즈웨이 베이 Tang Lung 스트리트 에도 있는 맛집입니다. 현재는 마카오 갤럭시 마카오 호텔과 샹하이에도 두군데 있다고 하네요. 

Butao Ramen 

주소: 69 Wellington Street, Central 

 

주소: Shop 4, G/F, V Point, 18 Tang Lung Street, Causeway Bay 

 

주소: Shop No.6, G/F, Champagne Court, 40-46 Carnarvon Road, Tsim Sha Tsui 

Butao Ramen 은 2010년에 Mr. Chandler Tang 이라는 사람이 만든 라멘샵으로 오리지날 샵은 Wo On Lane, Central 지역 이었다고 하네요. 부타오 라멘이 추구한 것은 가장 전통적인 Hakata Tonkotsu 라멘을 홍콩의 라멘 마니아들에게 선사 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Tonkotsu 라멘은 일본의 남쪽 섬이 규슈 지역을 원조로 일본 전 지역에 퍼진 크리미하게 돼지 뼈를 푹 고아 만든 국물로 만든 라멘 이라고 하네요. 홍콩에서 시작한 이 라멘 체인이 2015년에 샹하이를 시작으로 마카오 까지 중국 진출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라멘 두개에, 살짝 익힌 반숙 계란 2개, 소다 워터를 포함한 2인용 세트 메뉴도 가능해요. 

가장 기본적인 시그니처 라멘은 오리지널 Butao 라멘 인데요! 돼지 뼈를 푹 고아서 만든 국물이 기본적으로 라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 하는 라멘 입니다. 조금 특별한 라멘을 시도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저는 이 집에서 Black King 이라고 불리는 새까만 라멘을 추천 드릴께요! 기본적으로 돼지고기 국물로 만든 것은 같은데 새까만 볼 모양의 이 집의 특수 검정 소스가 위에 얹혀 나오는 라멘 이에요. 까만 소스가 무엇으로 만들어 졌을까 궁금하실텐데요! 흑마늘과 오징어 먹물, 돼지고기 간것과 다양한 야채 등이 잘 시즈닝 되어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라멘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한번 쯤은 시도해 볼만 해요! 

매운 것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Red King 이라는 매운 버전 라멘을 추천드릴께요. Red King 라멘도 돼지고기 국물을 이용한 것은 똑같은데 매운 고추가루와 스파이시 소스, 미소, 참기름과 다진 돼지고기 등이 들어가서 얼큰하고 매운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또 특이한 메뉴는 Green King 이라고 돼지고기 국물에 올리브 오일과 신선한 바질을 섞어 만든 메뉴 입니다. 위에 심지어 파마산 치즈 가루가 뿌려져 나오는 퓨전식 메뉴 랍니다. 마지막으로 Limited King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맨날 있는 메뉴는 아니고 그때 마다 다른 재료와 다른 가격으로 선보이는 한정 메뉴입니다.

대부분의 일본 라멘 식당이 그렇듯이 이렇게 어떤 라멘을 선택 하실지 먼저 체크를 하시구요! 위에 말씀 드린대로, 기본적인 라멘을 원하시면 Butao, 특별한 라멘을 원하시면 진한 오징어 먹물맛 Black King, 매운 맛을 원하시면 Red King, 그리고 바질과 치즈가 얹혀진 퓨전식 라멘을 원하시면 Green King 을 시키시면 됩니다. 제가 라멘을 먹으면 헤비 하고 속에 부담이 되서 소화를 잘 못시키지만 이 레스토랑 라멘이 괜찮은 이유는 라멘 국수 종류를 고를 수 있고 매우 부드러운 면발로 고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소스는 약하게, 보통, 진하게 고를 수 있고, 마늘과 바베큐 돼지 고기, 야채 등도 선택하실 수 있어요. BBQ Pork 중에서 삼겹살 Pork Belly 를 꼭 시켜 보세요! 

기본적인 라멘 초이스 외에도 구운 김, 음료수, 국수 추가 등을 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는 가장 오리지널인 Butao Ramen 이에요. 국물이 진한게 보이시지요? 

자,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Black King 라멘 입니다. 동그랗게 위에 야구공 모양으로 얹혀서 나오는 블랙 소스를 잘 풀어헤쳐서 섞어 주시면 국물색이 오징어 먹물색으로 변신한답니다. 

국수 면발도 부들부들 하니 진한 국물하고 잘 어우러지고, 함께 나오는 삼겹살 고기도 부드럽고 참 맛있어요! 

조금 더 고소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테이블에 마련된 깨를 좀 갈아서 넣으시면 되세요! 저처럼 일본 라멘을 크게 좋아하지 않아도 맛있게 드실 만한 Black King 추천 드려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