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에 방문하면 꼭 가야 할 장소 중에 하나가 몽콕의 야시장 일텐데요! 저는 오늘 몽콕의 야시장과 근접해 있는 몽콕의 꽃시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몽콕의 꽃시장 규모는 우리나라의 양재동 꽃 시장보다는 규모는 작지만 홍콩에서 대부분의 꽃이 유통되는 홍콩 최대 규모의 꽃 도매 시장이에요. 설날부터, 어머이날 등의 다양한 명절부터, 졸업식 혹은 결혼식의 행사에도 일년 내내 이 꽃시장에서 구매해 가는 사람들로 북적인답니다. 11월,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크리스마스 장식용 나무, 장식품 등으로 붐볐는데 지난 주말에 가보니 지금은 한창 음력 설날 맞이 준비로 한창이더라구요. 

Mongkok Flower Market

주소: Flower Market Rd, Mong Kok 

음력 설날은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날인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그렇지만 홍콩에서는 특히나 의미가 깊은 날로 여러가지 전통 풍습과 미신들이 있답니다. 음력 설날 문화 관련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또 만들어 올께요! 오늘은 홍콩 사람들이 구정에 어떤 꽃을 선호하는지 꽃시장 소개해 드리면서 알려드릴께요. 홍콩에서 화려한 꽃은 좋은 복의 기운을 가져온다는 믿음이 있어 구정 전에는 다들 깨끗하게 청소한 집에 꽃시장에서 사온 새로운 꽃으로 가득 채워 넣는 풍습이 있어요. 

가장 많이 사랑 받는 꽃으로는 난초, 대나무, 수선화, 귤 나무, 복숭아 꽃 등을 꼽을 수가 있어요! 화려하고 큰 난초는 너나 할 것 없이 구정맞이로 선호 하는 꽃이라 그런지 매장 마다 많이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아래 사진 중간에 있는 난초 가격이 약 12,828 홍콩달러로 한화로 약 180만원 정도 하니 가격대가 있지만 일년에 한번이라고 대형 난초 주문 제작하는 경우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원래 음력 설날 맞이를 준비하기 위해 이맘때쯤이면 홍콩 전역의 공원과 놀이터 등에서 플라워 마켓이 열리는데요! 가장 유명한 장소가 커즈웨이 베이에 있는 빅토리아 공원으로 다양한 꽃을 판매하고 있어 매년 방문은 해보았지만, 저는 그래도 몽콕 꽃 시장이 가장 종류도 풍부하고 구매하고 싶은 꽃과 나무 종류가 많아 개인적으로 더 선호한답니다. 아래 형형 색색의 꽃들은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여서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구매했어요! 특히 노랑꽃봉우리에 찐한 핑크색 조합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아래 Wah King Garden Arts 매장은 몽콕 꽃시장 내에도 여러군데 있고, 사이쿵 지역의 꽃 시장에도 있는 큰 꽃 시장 체인 이에요. 작고 가격도 착한 꽃들도 많이 있고, 가격대가 있는 유럽에서 갓 넘어온 다양한 나무 종류도 많이 있어요.  

아래의 컬러풀한 꽃을 통나무에 홀을 파서 디피해 놓은게 또 멋져 보이더라구요! 통나무는 크기에 따라서 3~5만원 정도면 구입을 할 수 있어서 저도 아래 통나무 장식을 구입해서 똑같이 집에 디피해 놓았어요. 

홍콩의 플라워마켓 에 가면 덴마크, 프랑스 등 유럽에서 날라온 화초 부터 희귀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고 향기가 진동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디를 가도 한산한 요즘이지만, 꽃시장은 예외더라구요! 집안에 새해를 맞아 행운과 복을 가져다 준다는 다양한 꽃과 화초를 고르려는 사람들로 대거 모이기 때문이죠. 

꽃들은 정말 다양한 색감을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컬러 테라피가 우울증 치료과 심리치료에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니 꽃 시장에 가는 자체만으로도 정신 건강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색이 찐보라색과 군청색 사이를 오묘하게 왔다 갔다 하는 그 중간 어딘가의 색인데 그런 색감의 꽃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더라구요! 색감 너무 예쁘죠? 

꽃시장을 걷다보면 이렇게 졸졸졸 물소리가 날 수 있는 가정용 분수를 판매하는 곳, 화훼 용품만 파는곳도 따로 있어요. 

아래 별 같기도 하고 레몬같이 생긴 이 꽃을 본적 있으신가요? 한국말로 이름을 찾아보니 노랑혹가지 라고 하더라고요. 중국어으로 五代同堂 영어로는 nipplefruit 이라고 불리는 이 특이한 이름과 모양의 꽃은 중국 속담에 5 세대가 같은 방에 있다는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5대가 아들을 낳아 한 가정의 성을 이어간다는 뜻도 갖고 있다고 해요. 

이 Brighten Mall 는 꽃 시장에서도 초입 쪽에 큰 규모를 자랑 하며 크리스 마스때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한 트리 용품들을 판매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대요. 현재는 들어가는 입구 그라운드 층에는 다양한 화초를 판매 하고 있구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음력 설날에 집안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중국 스타일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또 한층을 올라가면 펜스, 분수 등 다양한 실외 인테리어 가구 들도 판매 하고 있어요! 

이 Brighten Mall의 맞은 편에는 수년간 꼭 이자리에서 겨울이 되면 군고구마와 군밤, 메추리알 을 파는 할머니가 계세요. 홍콩에도 아직 몇군에 겨울이면 이 군고구마 파는 곳이 몇군데 있는데, 저는 꼭 여기를 지나가면 여기서 군고구마를 구매해서 먹는답니다. 노랗게 정말 달달하고 퍽퍽하지 않은 맛난 군고구마 이니 한번 구입해서 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이 귤 나무는 홍콩에서 구정에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 종류의 나무인데요! 귤이 금색으로 빛나 재물을 상징해서 구정이 오기전에 집에 놔두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다음번에 올때는 저도 하나 구매해볼까봐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갖고 찾아올께요~조이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