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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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의 가장 유명한 구직사이트인 jobsdb.com을 보면 정말 많은 기업들이 지난 몇 년 동안 ‘digital marketing’ 전문가를 고용하는 수요가 늘어 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기업들이 전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그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매출 창출에 기여를 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홍콩의 현재 디지털마케팅 시장은 어떠한지와 함께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팁!에 대해서 얘기해 볼께요.

맥도날드는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돌인 Mirror 의 멤버인 Keung To 와 제휴를 하면서 자사의 최고 판매 제품인 빅맥을 홍보 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하였어요. 많은 브랜드들은 이렇게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 에서의 KOL (Key Opinion Leader) 마케팅과 비디오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결합 하고 있는데요. 홍콩에서 Keung To 의 강력한 팬층은 맥도날드가 엄청난 브랜드 관심과 버즈 효과를 창출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의 발달 등으로 홍콩 스마트 기기 사용자 수치는 정점을 찍으면서 홍콩에서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찾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 같아요. 현재 2022 홍콩의 인구는 758만명 인데, 93% 인구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이중 88.1% 이미 활발한 소셜 미디어 사용자 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홍콩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홍콩 시민들의 선호도부터 살펴 보고 잠재 기회를 찾아야겠지요! 홍콩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년도에 상관없이 항상 접속 하는 웹사이트 1위로 구글 (GOOGLE) 이 2위인 페이스북 (FACEBOOK)보다 2 이상을 차지 하면서 홍콩 사람들이 얼마나 구글에 크게 의존 하고 있는지 보여지고 있어요. 구글 외에도 홍콩은 아직도 야후 (YAHOO)가 3 검색 엔진 웹사이트 하나 인점을 주목해야 같아요! 의심할 여지도 없이 두개의 검색 엔진은 홍콩의 필수 광고 채널로 우선시 해야 필요가 있어 보이지요

해외에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때는 현지화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필수 사항 인데요. 홍콩에서의 카톡과 같은 존재인 Whatsapp 페이스북이 현지 이용자의 80% 이상이 이용하고 있고, 인스타그램이 65.5% 뒤를 잇고 있는 점을 살펴 보아야 같아요! 여기서 간과 없는 것은 틱톡 활용도가 금년에 확대되면서 지난해에 비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니 홍콩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플랫폼이 되었다는 점이에요! 

따라서, 틱톡으로 있는 짧은 영상 트렌드를 인스타그램의 릴스 에서 발견 때의 중요성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있는 좋은 방법으로 추천이 되고 있답니다. 홍콩에는 틱톡 마케팅 에이전시들도 있어서 이런 맞춤형으로 짧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 하는데 도움을 받을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릴께요! 홍콩은 광동어, 영어, 만다린이 공용어로 광동어가 주요 언어로 사용되며 중국어 번체자가 주요 문자 언어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홍콩 사용자들은 광동어 표현과 유행어로 자주 소통하기 때문에, 중국 에서 사용되는 간체자로 사용 하는 것을 지양 하시는 것이 좋아요! 검색 엔진 마케팅과 비디오 마케팅은 앞으로도 홍콩에서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여지는 홍콩에서 상품 브랜딩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체크 하시길 바랄께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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