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여러분 자동차 좋아하시나요? 홍콩은 좁은 도시안에 세계 모든 럭셔리 자동차 컬렉션을 다 모아 놓은 집합처 같은데요. 오늘은 이태리 수퍼카 브랜드로 유명한 마세라티 매장 방문후기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마세라티는 자동차 작명을 할때 바람의 이름을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해요. 사하라 사막의 후끈한 바람을 일컫는 기블리(Ghibli), 이집트 사막의 뜨겁고 강렬한 바람이라는 뜻의 캄신(Khamsin), 그리고 브랜드 역사상 100년 만에 최초로 선보인 SUV 모델 르반떼(Levante)는 지중해의 바람 이라고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홍콩 완차이에 있는 마세라티 매장을 소개해 드릴께요! 

프로모션 중인 Maserati Levante

Maserati Hong Kong 매장

주소: Wan Chai, Gloucester Rd, Neich Tower, 地下 128號 

전화: 852 2627 8983 

영업시간: 오후8시까지

매장에는 마세라티가 100년이 넘도록 낮은 차만 고수하다가 처음으로 선보인 SUV인 르반떼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었는데요. SUV 라는 것이 원래 오프로드 를 위한 차량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근래에는 데일리용 으로 구매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요! 지중해의 바람처럼 잔잔 하다가도 갑자기 바람이 몰아치듯, 캠핑을 가시거나 고속도로 달리실때 오프로드 기능으로 시원하게 달릴 수 있도록 지중해의 바람 이라는 이태리어로 작명을 한 것 같아요. 

르반떼 최고출력은 5,750rpm 에 350 마력(Horse Power)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 속도는 251km/h 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엔진은 페라리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니 설명 생략해도 되겠지요! 다만, 외관 내관 디자인은 좀 호불호가 있는 것 같아요. 현재 이 Maserati Levante (MY19) 모델은 위의 반짝 반짝 한 글리터가 있는 블랙컬러로 구입했을때 추가 할인이 있더라고요. 홍콩달러 HKD1,188,000 에서 약 13만불 더 추가할인 해서 약 한화로 1억5천만원 정도에 프로모션 하고 있습니다. 

바닥부터 울려오는 진동과 마세라티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이고 오프로드 용 스포츠 사운드도 타 브랜드에 비교해서 자동차 전문가들에게 야생마 같은 매력을 가졌다고 좋은 피드백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디자인도 호불호가 있고 저도 처음에는 불호중에 한명이었지만 볼수록 옆선의 굴곡이 후면까지 르반떼 이름마냥 바람처럼 타고 올라가는 듯한 디자인으로 아름다운 선을 잘 살린 것 같아요. 

완차이 매장을 방문 하시면 내부 미팅장소에서 프로모션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외관컬러도 중요하지만, 내부 가죽 컬러 고를때도 고심하는 분들 많이 계시지요. 미팅룸 왼쪽에는 이태리산 가죽 샘플이 컬러별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쭉 진열되어 있습니다. 

휠 컬러와 디자인에 따라 자동차 외관이 많이 달라보이니 자동차 튜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타이어나 휠 고르실때도 섬세하게 고르실텐데요. 매장에 진열된 르반떼 모델들은 전부 19인치 휠을 입혀놓았는데, 개인적으로 20인치 짜리 를 입혀놓았을때 더 멋있는것 같아요. 

위에 보시는 화이트 컬러의 마세라티 르반떼 그랜스포츠 (MY20)는 세금을 포함하여 홍콩달러로 HKD1,238,000 (약 한화 1억8천만원)의 시장가로 오퍼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위에 프로모션 하는 작년도 모델과 비교 했을때 성능은 거의 유사하지만 사이드에 휠을둥글게 감싸는 부분 처리도 부품재질이 다르고 미묘한 차이를 보이더라고요. 

홍콩에서 마세라티 기블리(Ghibli) 모델은 길에서 꽤 발견할 수 있는데 르반떼는 아직 대중화 되어 있지 않는 것 같아요. 유사한 금액으로 홍콩에서는 좀 더 대중적인 포르쉐 카이옌을 많이 선호 하는 것 같구요. 하지만 마세라티는 대중적이지 않기때문에 길에서 더욱 눈길을 끄는 희소성이 있는 것 같아요. BMW, 벤츠 등의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하면 판매수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적지만 또 반대로 독일차를 식상하게 여기던 사람들이 이 이태리 브랜드에 눈길을 주는 일들이 많아 지고 있다고 하네요. 브랜드 차원에서 틈새공략을 잘 해야 할 것 같아요! 

매장 밖에서 지인이 가지고 있는 마세라티 르반떼 외관모습을 보니 내부에 진열한 것 봤을때보다 더 매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앞쪽 헤드에 실버로 세로 그릴 바 카본 튜닝된 모습이 위 매장내 프론트 그릴을 블랙으로 했을 때랑은 또 느낌이 많이 다르지요? 타이어도 20인치 짜리로 해서 차가 좀 더 키가 커 보이고 웅장해 보이는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홍콩의 자동차 보유율이 낮은 이유와 함께 홍콩에서 단기 혹은 장기 거주 하시면서 고려해 보실 만한 홍콩의 중고차 시장은 어떤한지도 소개해 드릴께요! 

 

그럼,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가지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