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홍콩은 일반적으로 수돗물을 끓여 먹거나 식수를 사서 마시는 문화 인데요! 토양 성격상 자체적으로 지하수를 개발 없어 식수를 모두 수입에 의존 하고 있어요. 저는 그간 VOLVIC 워터를 사서 식수로 마셔왔는데요!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플라스틱 병을 버릴 때의 죄책감 때문에 가정용 정수기를 알아보고 있어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하여 우리가 소비자로서 음료를 선택 그나마 재활용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작은 라벨 선택

크기가 차이를 만들기 때문에, 음료 포장이 재활용된 가능성이 높은지 확인 하려면 라벨크기를 고려 하는 것이 좋아요! 작은 라벨이나 아니면 없는 플라스틱 병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의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플라스틱 병은 선별기가 병의 종류를 감지하는 것을 막을 있다고 해요. 병은 거부되어 재활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벨은 종종 불필요한 마케팅 도구이고 낭비되는 재료는 재활용되지 않지만 전체 라벨은 빛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할 수도 있다고는 하네요.

투명한 색깔 고르기

라벨 크기뿐만 아니라, 병의 색깔도 재활용 가능유무의 차이를 만든다고 해요! 재활용을 하려면 동일한 유형과 색상의 많은 양의 플라스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투명한 플라스틱은 모든 색상의 병으로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색깔이 있는 플라스틱 병은 거의 재활용이 되지 않아요! 용기가 재활용 있는지 고민이 되면 투명한 플라스틱 병을 선택 하는 것이 좋아요. 이것이 상징적인 초록색 스프라이트 병이 투명하고 무색의 병으로 바뀐 이유라고 하네요.

 

뚜껑은 닫은 채로 버리기

병뚜껑과 라벨을 재활용 때는 뚜껑이 닫힌 채로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뚜껑은 작고 가벼워서 환경에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대부분의 재활용 기계가 손바닥보다 작은 것은 거부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라벨이나 뚜껑이 분리되어 버려지면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더라도 재활용이 가능성이 낮다는 기억하세요!  

 

파우치형 음료 피하기

두유나 우유에서 많이 보이는 상자는 아쉽게도 최고의 포장지가 아니라고 해요. 파우치는 여러겹으로 레이어드 되어 있는데 75% 종이, 20% 플라스틱, 5% 알루미늄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재활용이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재질의 패키지는 재활용 되더라도 물질의 일부는 거의 쓰레기 매립지에 남겨진다고 하네요! 이런 포장의 음료는 피하는 것이 환경을 생각하는 것이라는 !

 

코카콜라는 환경을 위해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500ml 페트병을 출시 하였어요. 2025년까지 모든 패키지를 100% 재활용할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홍콩 정부는 2025년부터 플라스틱 음료 용기에 소위 생산자 책임 제도를 도입하는 법안을 올해 제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같은 소비자가 재활용 있는 포장 제품을 더욱 원하면, 재활용 산업을 촉진 하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사실 환경을 생각하면 본인의 병에 직접 물을 갖고 다니거나, 커피숖 에서도 사용 하는 등의 노력이 가장 필요할 같아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