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홍콩

728x90
반응형

레이호우~ 여러분, 여기는 홍콩입니다! 

 

아시아의 금융 허브로 불리는 홍콩은 사실 국제적인 고등 교육 허브로서도 유명한 도시 입니다. 홍콩에는 우수한 대학과 세계적인 연구, 그리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이 존재 하는 곳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홍콩의 고등교육이 얼마나 발전해 있는지 홍콩 고등교육의 매력적인 장점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볼께요!

홍콩이 진정한 고등 교육 강국임은, QS 세계 대학 순위를 통해서 알 수가 있는데요! 작년도 2021년도 통계에 따르면 세계 최고위권 대학에 홍콩대학교가 21, 홍콩 과기대학교는 27, 홍콩 중문 대학교는 43위를 차지 하기도 했어요. 실제로 75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작은 도시인 홍콩에 QS 세계 대학 순위 300위 안에 드는 대학의 수가 7, 그 중 4개 대학은 100위 안에 드는 곳 이랍니다.

출처: 구글

 

국가의 연구와 혁신역량을 측정하는 지표인 INSEAD 글로벌 이노베이션 지수에서 홍콩은 141 국가에서 8위를 차지 하기도 하였는데요.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의 행정교육부총장은 홍콩에서의 다양한 연구는 지난 20년간 특히 경이로운 성장을 이루어 내면서 홍콩 고등교육의 강점을 분명히 보여주는 신호라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실례로, 홍콩 폴리텍 대학에서는 간암 치료제인 BCT-100 개발, 홍콩 중문대학교 에서는 양자 컴퓨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도약을 이룬 연구 사례가 있기도 해요.

작은 도시가 어떻게 교육의 강국으로 발전된 것일까요? 먼저, 홍콩특별행정부 정부는 홍콩을 지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많은 조치를 취한 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년은 입국 비자에 대한 제한을 완화 하면서 현지 출신이 아닌 졸업생들에게도 취업을 위해 홍콩에 체류할 있는 허가를 주었는데요. 졸업생들은 일자리를 차기 위해 1년동안 머무를  있는데, QS 세계 대학순위를 통해 수집된 통계를 보면 홍콩 6 대학의 전체 학생 중에 거의 30프로가 유학생으로 구성 되어 있음을 보여주기도 하였어요. 

유학생 유치에 성공한 주요 요인 중에 하나는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이 많은 점 이에또한 홍콩에서 대학을 졸업하면 취업 기회가 많은 것도 사실  장점 이기는 합니다. 심지어  세계 고용자 활동 부분 에서 홍콩은 7위를 달성 했어요! 홍콩은 많은 다국적 금융 기관들이 운영을 하고 있는 국제 금융 중심지 이고, 또한 중국 본토와  세계를 연결 하는 최고의 무역 중심지 이기도 하지요. 관광분야 쪽으로 서비스 업계까지 정말 홍콩에는 많은 직업의 기회가 있어 매력 적인  이에요.

또한 홍콩은 아시아의 멜팅팟 이라고 만큼 다양한 국적이 함께 거주를 하는 국제 도시로서 수준 높은 고등 교육의 강점을 제외하고도 동서양의 영향을 배울 있는 장점이 있는 이기도 해요. 영국령으로 보낸 세월 때문에 여러 서양적인 문화를 아직도 간직 하면서 또한 다양한 중국 고대 건축물을 느낄 있는 하거든요!

미국이나 캐나다, 유럽 등 물리적으로 멀게 떨어져 있는 서양의 국가를 유학도시로 고려하지만 이런 점들덕에 많이들 동서양의 문화가 적절히 녹아 있는 고등교육 강국인 홍콩이 아시아 최대 교육 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것 이지요. 해외 유학을 고민 중이시라면 한국에서 비행기로 3시간 떨어져 있는 홍콩을 고등 유학 도시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랍니다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또 다른 홍콩 스토리를 들고 찾아올께요! 조이낀~(=또 만나요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